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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곳곳에서 ‘대중의 참여와 지지’를 이끌어낸 화제의 공공캠페인을 사례별로 생생하게 소개한다. 그 사례 중 하나가 책의 제목인, 오토바이로 모기를 잡은 태국의 [Moto Repellent] 캠페인이다. 태국 방콕에 만연한 모기를 잡기 위해 이 캠페인의 기획자가 주목한 것은 도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오토바이였다. 그 오토바이 배기통에 모기를 쫓는 천연 성분의 오일을 채워, 배기열에 의해 좁은 골목 곳곳에 자연스레 분무되도록 하는 방식이었다.

이 창의적인 공공캠페인은 전 세계의 미디어 보도와 소셜미디어의 재확산(퍼나름)을 통해 더 많은 미디어 노출을 얻었다고 한다. 이처럼 저자는 성공한 캠페인을 통해 세계 곳곳의 기획자들이 어떻게 소비자인 국민의 감성을 건드리고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냈는지를 다큐멘터리처럼 사실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최근작 :<디지털 고객 경험을 브랜딩하는 공공소통>,<디지털 공공소통>,<오토바이로 모기를 잡아라>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LG애드, LG생활건강 등 민간기업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일을 하다 공공 소통에 관심을 갖게되었다. 부산광역시에서 3년 5개월동안 공공 소통을 총괄하였고, 임신부 좌석양보 디지털 캠페인 '핑크라이트'를 기획하여 뉴욕광고제 파이널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국민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디지털 공공 캠페인에 관심이 많다. 저서로, <오토바이로 모기를 잡아라-광고보다 재미있는 공공캠페인>이 있다. 현재는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소통기획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