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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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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년 비디오와 DVD를 우편과 택배로 대여하는 서비스로 시작한 넷플릭스는 인터넷net과 영화flicks라는 이름에 걸맞게, 2007년 인터넷 스트리밍 영화사업을 확장했다. 2016년부터 전 세계 130여 개 국가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2019년 상반기 집계된 넷플릭스 가입자만 해도 1억 4,8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넷플릭스는 이제 OTT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강 미디어 플랫폼의 제국이 된 것이다.

넷플릭스의 콘텐트 경영이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것은 통일된 콘텐트 저장물 없이도 전 세계의 각기 다른 이용자의 욕망을 사로잡고 어필할 수 있는 능력에 있다. 또 각양각색의 프로그래밍과 이용자를 정교하게 파악하는 알고리즘을 구매하거나 개발하는 데 투자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세하게 타깃화된 이용자 그룹에게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그런 점에서 저자들은 넷플릭스가 어떻게 문화적 제도가 되었고 우리의 대중문화 소비방식을 바꾸었는지, 또 디지털 시대에서 살아남는 미디어 플랫폼 전략이 무엇인지, 디지털 이용자가 꿈꾸는 시청 패턴을 읽어내는 알고리즘이 무엇인지 탐구한 결과물을 이 책에 담았다.

: “‘넷플릭스’의 시대는 영원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넷플릭스가 창출해낸 넷플릭스의 ‘시대’는 그보다 오래갈 것이다.” 역자의 이 말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꼭 보시라. 왜냐하면 이 책은 집단지성이 빚어낸 미래 미디어의 현재이기 때문이다.
주창윤 (서울여대 언론영상학부 교수)
: 넷플릭스라는 새로운 미디어 유전자는 지난 세기와는 판이하게 다른 미디어 문화와 제도를 만들어가고 있다. 《넷플릭스의 시대》는 지금 여기의 미디어 현상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통찰로 가득 차 있다. 이 책이 보여주는 흥미로운 통찰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미디어 지층의 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
이승훈 (EBS PD, <시네마천국> 연출)
: 레거시 미디어처럼 콘텐트 생산자, 콘텐트 배급자, 콘텐트 소비자로 전문화되고 구분되는 미디어 생태계가 지속된다고 생각한다면, 그 안에서 끝까지 생존할 방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라면, 굳이 이 책을 볼 필요는 없을 듯하다. 콘텐트의 생산, 배급, 소비가 한 묶음으로 스트리밍되는 이 시대에는 오히려 그게 더 속 편할 수 있을 테니까.
: 넷플릭스에는 새로운 유전자가 각인돼 있다. 그 유전자 속에는 새로운 종의 계통 발생사가 고스란히 누적되어 있다. 따라서 우리가 보아야 할 것은 그 ‘변이’와 ‘진화’의 결절점이다. 넷플릭스라는 개체가 아니라 넷플릭스 유전자라는 진화적 계통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9년 9월 7일자 '책의 향기'
 - 매일경제 2019년 9월 6일자
 - 경향신문 2019년 9월 16일자

최근작 :<넷플릭스의 시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인디애나대학교의 커뮤니케이션학과와 문화학과의 박사과정을 거치고 현재 브래들리대학교의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의 연구는 텔레비전과 소셜미디어의 교차점, 특히 현대 텔레비전 네트워크가 어떻게 핵심적인 산업적 전략의 재확정을 위해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지에 초점을 두고 있다. 그의 작업은 《Television & New Media》, 《The Popular Culture Studies Journal》, 《The Projector》 등에 수록되었다.
최근작 :<넷플릭스의 시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인디애나대학교의 민속학과와 윤리학과의 학술 고문 겸 부강사이다. 그의 연구 관심분야는 민속학과 인터넷, 설화문학, 대중문화와 정치학, 민속의학과 인권, 비판적 민족학 등이다.
최근작 :<파친코와 정동의 미디어>,<MBC 60년, 영광과 도전>,<한류 테크놀로지 문화>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

코리 바커 (지은이)의 말
진정 넷플릭스의 시대다. 한국 시장은 넷플릭스가
대규모 스케일의 계획을 재생산할 수 있다고 믿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