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책가방문고 시리즈 42권. 이 대감댁 머슴의 딸로 태어난 해주는 분희 언니랑 장에 가는 게 유일한 낙인 열두 살 소녀이다. 어느 날, 해주는 분희 언니와 함께 건어물을 사러 나왔다가 경성역에서 일장기를 들고 팔락이는 사람들을 만난다. 젊은 군인들도 잔뜩 있었다. 그 무리는 제2차 세계대전에 끌려가는 조선인 청년들의 출정식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을 알 리가 없는 해주는 그저 많은 사람과 경쾌한 노래에 신이 났다.

일장기를 팔락이며 집으로 돌아온 해주는 문지방을 넘자마자 주인어른의 불호령을 듣는다. 일장기를 든 게 왜 나쁜 일인지 모르는 해주는 그만 울음을 터뜨렸다. 주인어른은 해주를 달래며 조심스럽게 분희와 해주에게 태극기를 보여주셨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본 태극기는 해주의 가슴을 떨리게 했다. 그리고 태극기를 자랑스레 드러낼 수 없다는 사실에 슬펐다.

해주에게 이렇게 태극기를 보여 준 주인어른은 독립운동을 뒤에서 열심히 돕는 이시창 어른이었다. 그러나 점점 감시가 심해져 도움을 주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그때 해주가 나서게 되었다. 어린아이에게는 일본의 감시가 소홀하다는 틈을 타 해주가 편지를 전해 주게 된 것인데….

작가의 말 4
처음 본 태극기     11
똥지게를 진 아이 26
어두운 그림자 37
떠나가는 사람들 52
기차를 타고 북쪽으로 71
신의주에서 보내는 나날들 89
대들보가 무너지듯 101
상하이로 가는 길 116
충칭의 독립지사 139
뜻밖의 만남 156
다시 햇살을 보다 167

수상 :2011년 가톨릭문학상, 1998년 한국문학상
최근작 :<고종 황제의 비밀 지령>,<저물어 가는 조선, 두 개의 그림자>,<사도세자의 눈물> … 총 308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 사서교육원을 나와 오랫동안 사서 교사로 일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좋아하며 고궁이나 박물관을 즐겨 찾곤 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어린 임금의 눈물》, 《왕세자가 돌아온다》, 《왕비의 붉은 치마》, 《장진호에서 온 아이》, 《대한제국이 사라진 날》, 《사비성을 지키는 아이들》, 《악플전쟁》, 《열한 살의 벚꽃엔딩》, 《신비한 문방구》 등 100여 권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주홍문학상, 윤석중문학상, 방정환문학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최근작 :<무진기행 「김승옥」>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에서 판화를 공부하고 독일에서 공부하며 작품 활동을 했습니다. 지금은 그림책과 동화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글을 읽으며 상상한 이미지를 표현해 내는 일이 즐겁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나는 수요일의 소녀입니다』 『옥상정원의 비밀』 『우주비행사 동주』 『독립군 소녀 해주』 등이 있습니다.

이규희 (지은이)의 말
나는 이 책을 통해 비록 어린 소녀지만, 경성, 신의주, 상하이, 충칭을 넘나들며 독립운동에 몸 바친 해주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었어요. 우리가 지금 내 나라 내 땅에서 이렇게 마음껏 날개를 펼치며 살 수 있는 건 모두 ‘해주’와 같은 이름 없는 독립군들이 있었기 때문이니까요. 아마 해주도 어디선가 이 책을 보고 빙긋 웃고 있겠지요.

내인생의책   
최근작 :<어린이여행인문학 1~28 세트 - 전28권>,<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85 세트 - 전85권>,<몰디브에서 태양을 보다>등 총 367종
대표분야 :전쟁/평화 이야기 3위 (브랜드 지수 15,766점), 청소년 인문/사회 9위 (브랜드 지수 103,643점), 사회/역사/철학 17위 (브랜드 지수 34,59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