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극장의 추억, 멀티플렉스로 꽃피다
#1 꿈꾸는 영화관, 더 많은 토토를 위하여
#2 동시상영관의 추억
#3 극장 간판엔 사람 냄새가 있다
#4 멀티플렉스의 기원과 한국형 멀티플렉스의 탄생
#5 영화 관람 문화를 바꾸다
(박스) Movie, Film & cinema
2장 멀티플렉스가 진화한다
#1 [아바타], 세계 영화산업을 흔들다
#2 영화관에 필름이 사라졌다 : 디지털 영화시대의 도래
#3 “영화를 왜 극장에서 보나요?”… 극장의 위기?
#4 대형관 vs 특별관… 3S의 진화, 극장이 달라진다
#5 대형관의 진화, IMAX를 넘어라
#6 영화관의 진화… 세계 속에 토종 기술 심는다
#7 4DX, 영화의 체험시대를 열다
#8 기술의 진화와 영화관의 미래
(박스) CGV 기술 기반 특별관 4DX
(박스) CGV 기술 기반 특별관 스크린X
3장 극장, 영화가 아닌 또 다른 문화를 입다
#1 극장, 문화를 입다 ‘컬처플렉스’
#2 컬처플렉스 공간 혁명 1.
#3 컬처플렉스 공간 혁명 2.
#4 컬처플렉스 마케팅 혁명 1.
#5 컬처플렉스 마케팅 혁명 2
(박스) CGV 라이프스타일 진화 특별관
(박스) CGV 공간 진화 특별관
4장 변하는 관객, 극장 편성이 달라진다
#1 영화계는 관객의 변화를 읽고 있는가?
#2 영화는 2030의 전유물? 4050이 몰려온다
#3 나홀로족의 확산, 극장에는 혼영족!
#4 극장가의 또 다른 핵심 고객 ‘키즈 패밀리’
#5 청불영화의 흥행조건
#6 영화 티켓 구매는 언제? 당일 구매 vs 사전 예매
#7 IMAX 마니아는 슈퍼 얼리버드
#8 스크린 편성, 예측과 조정의 조화
#9 ‘시즌 특성’ & ‘경쟁상황’
#10 스크린 편성의 키, 결국은 ‘관객’
(박스) CGV리서치센터 - 영화시장을 데이터로 분석하다
5장 영화에도 다양성이 필요하다
#1 비주류가 주류로, 상업영화에 부는 다양성 바람
#2 ‘다양성영화’가 몰려온다
#3 다양성영화의 산실, CGV아트하우스
#4 CGV아트하우스, 한국영화에 존경을 담다
#5 시네마톡부터 T.O.D까지…다양성영화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들
#6 영화를 읽는다, 씨네라이브러리
#7 할리우드, 인디영화를 품다
#8 프랑스, 과도한 다양성 지원 독(毒) 됐나?
#9 작은 영화관의 반란을 꿈꾸며
#10 다양성영화 시장 확대를 위한 장기적 과제
(박스) CGV 아트하우스
6장 한국 극장, 세계 속에 극장 한류 심는다
#1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생존 전략
#2 한국 극장, 세계로 가다
#3 CGV 해외 급성장, 원천은?
#4 한국영화 글로벌화, 극장 플랫폼을 활용하라
(박스) CJ CGV 글로벌을 우리 무대로
7장 극장을 위한 작은 변명
#1 극장 티켓가격에 숨은 비밀
#2 극장 팝콘은 비싸다?
#3 극장 광고가 티켓값 인상을 억제한다
#4 ‘스크린 쏠림’에 대한 오해와 진실
#5 ‘스크린 쏠림’ 극장 외적 요인은 없나
#6 ‘수직계열화’는 영화 산업화의 필연적 과정
#7 영화업계는 왜 수직계열화를 추구하나?
#8 지속가능한 한국 영화산업, 그 과제는
(박스) CJ CGV 지역 사회와 함께 하기 위한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