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함께 생각하자 1권. 정치학자 김준형 교수가 폭력을 사회적, 정치적으로 진단하고, 그 원인을 예리하게 분석한다. 폭력이 무엇인지 사전적인 의미부터 정치적인 의미까지 확장하여 살펴본다. 이 책에서는 폭력을 평화학자 요한 갈퉁의 말을 빌려 직접적 폭력, 구조적 폭력, 문화적 폭력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한다. 그리고 폭력 사례를 하나하나 살펴보고, 폭력의 원인과 사회적 문제, 정치의 역할을 고민해 본다.

폭력을 근절시키기 위해서 국가와 사회는 무엇을 해야 하고, 우리는 어떤 생각과 의식을 가지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도 알아본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 독자들이 가장 가까이에서 겪을 수 있는 폭력의 사례와 대처법을 소개한다. 폭력은 단순히 가해자를 처벌하는 것으로 해결되지 않는다. 더 나은 미래,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폭력은 반드시 없어져야 할 사회악이다. 이 책을 읽고 폭력을 없애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 폭력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곁에서 예상보다 큰 영향을 끼치며 결국 관계된 모든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매우 아프게 합니다. 이 책은 폭력에 왜 민감해야 하는지, 그 폭력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와 함께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까지 풍부한 사례와 함께 설명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모, 교사 등 어른들이 먼저 읽고 어린이들과 함께 토론해 볼 주제도 깊이 있게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폭력의 근본적인 원인과 의미, 대처에 이르기까지 충분히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 보길 바랍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0월 27일자 '어린이.청소년 새책'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외교광장>,<좋은 정치란 어떤 것일까요?>,<대전환의 시대, 새로운 대한민국이 온다>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새와 소녀>,<나는 초록>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어린이책을 만들고 그림을 그립니다. 나비를 연구한 학자는 어린 시절에 무엇을 좋아하며 자랐을까, 궁금해하며 이 책의 그림을 그렸어요. 나비들에게 이름을 지어준 연구자라니, 분명히 작은 것들을 사랑한 분이라고 생각해요. 쓰고 그린 책으로 《나는 초록》, 《새와 소녀》가 있습니다.

풀빛   
최근작 :<한 컷 쏙 한국사>,<한국인은 참지 않아>,<학교 안전을 부탁해>등 총 686종
대표분야 :그림책 1위 (브랜드 지수 222,436점), 전쟁/평화 이야기 4위 (브랜드 지수 14,638점), 사회/역사/철학 6위 (브랜드 지수 143,990점)
추천도서 :<동백꽃, 울다>
매년 4월이 되면 제주는 유채꽃으로 노랗게 물듭니다. 반면 그 무렵 제주 사람들은 마음 한편이 빨갛게 아려 오지요. 여기, 제주 4·3 사건의 희생자인 왕할망 고길녕과 증손녀 지서현이 있습니다. 서현은 왕할망이 그린 그림을 매개로 1947년부터 1954년까지 제주에서 일어난 충격적인 일들을 마주합니다. 제주 4·3 사건은 비단 제주 사람들만 알아야 할 역사가 아닙니다. 같은 뿌리를 지닌 ‘우리’라면 모두 알아야 하고, 잊지 말아야 하지요. 이 책을 통해 과거를 바로 보고, 현재를 다시 보는 시선을 갖기 바랍니다. - 편집2팀 조유진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