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청주점] 서가 단면도
(0)

한빛비즈 교양툰 13권. 엄밀히 말하면 서양철학 인물사이며, 철학자들의 삶을 공부하는 건 철학 공부에 도움이 된다. 모든 철학자의 사상은 그의 삶에서 짜낸 정수와도 같다. 생각은 경험에서 비롯하기 때문이다. 이게 위인이라고 하기엔 조금 부족하고 유명인이라고 하기에도 약간 애매한 철학자들의 생애 관련 에피소드가 계속해서 발굴되어 세상에 공개되는 이유다. 비록 그 공부가 조금은 어렵겠지만 여태껏 이 책에서 거저 본 철학자들의 이야기가 그 과정에 조금은 도움이 될 것이다.

안광복 (중동고 철학교사, 철학박사, 『처음 읽는 서양 철학사』 저자)
: 읽는 내내 배를 잡고 웃었다. 여러 철학자의 사상을 그들 삶의 흥미로운 일화에 담아 촌철살인의 지혜로 잘 풀어낸 까닭이다. 《인문학 거저보기》는 철학을 공부하는 이들에게는 최고의 풍자로, 아직 철학을 접하지 않은 이들에게는 지적 흥미를 일깨우는 좋은 입문서로 다가온다. 거의 잊혔던 여성 철학자들의 삶을 세심히 발굴하여 소개하는 점에서도 매우 의미 깊은 책이다. 깊은 생각과 혜안이 절실했으나 철학 책의 난해함에 기겁했던 독자에게, 철학에 대한 짧고 굵은 설명을 원했던 모든 이에게 권하고 싶다.
: “철학을 어떻게 공부해?”라고 물으신다면 대답해드리는 게 인지상정! 인문학의 노잼을 막기 위해, 문과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개그와 귀염, 뽀쟉을 뿌리고 다니는 철학계의 감초, 귀염둥이 만화! 인문학 거저보기! 인터넷을 누비는 우리 덕후들에겐 아름다운 미래, 밝은 내일이 기다리고 있다! 난 압듈이다옹! (책) 사자~용!

최근작 :<인문학 거저보기 : 서양철학 편>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1999년생.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인문대학에서 철학을 공부하고 있다. 고3 때 완독한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가 이런 혼종을 만들어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니체가 진리 탐구는 철학이 아닌 예술에 맡겨야 한다고 말했던 점, 그가 사랑했던 디오니소스의 축제에서 연극과 영화가 유래되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나름 기막힌 인연이다.
2019년부터 《인문학 거저보기》를 트위터에서 연재했다. 서양철학을 중심으로 다룬 시리즈인 이 책이 작가로서 내는 첫 작품이다.

한빛비즈   
최근작 :<주택청약의 모든 것>,<2026 AI 미래지도>,<AI 시대, 우리의 질문>등 총 202종
대표분야 :경영전략/혁신 9위 (브랜드 지수 82,513점), 경제학/경제일반 12위 (브랜드 지수 144,278점), 부동산/경매 12위 (브랜드 지수 59,56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