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800원 I 최고가 : 10,8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21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1990년대 성수대교 붕괴와 삼풍백화점 붕괴, 2003년 대구 지하철 화재 사고, 2014년 세월호 참사, 그리고 지난해 이태원 참사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참혹한 심경으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대형 인명 사고와 마주해야 했다. 정부가 재난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전문 인력과 기구 확충 등에 꾸준히 노력해온 것은 사실이지만, 사고는 계속되었고 근본적인 개선은 이뤄지지 않았다.

이 책은 대한민국 국가안보실 위기관리센터 행정관과 국무총리실 안보협력국장을 거쳐 현재 ㈜아워홈에서 안전경영 총괄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안전 전문가’ 금동일 저자가 안전 관련 업무 담당자는 물론 일반 독자를 위해 30여 년간 재난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경험하고 느끼고 생각한 현실적 안전 노하우를 담고 있다.

강병규 (전 안전행정부 장관)
: 이 책을 읽으면서 계속 발생하는 재해나 각종 사고 원인과 해결 방안에 대하여 저자가 사안을 꿰뚫어 보는 혜안과 날카로운 문제의식을 갖고 있다는 점을 새삼 알게 되었다. 오랜 현장 체험 및 공직 경험과 이론적 분석을 통해 안전관리 체계 4대 요소 즉 안전 의식의 중요성, 사고 대응 매뉴얼 구축, 상시 상황 점검의 중요성과 현장 중심 활동 강조와 함께 우리나라 재해·재난 안전 시스템의 문제점과 그에 따른 획기적 개선 방향의 대전환을 제시하고 있다.

권창영 (대검찰청 중대재해 자문위원장)
: 산업 현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안전에 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저자의 혜안에서 안전을 담당하는 현장 전문가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 것은 커다란 수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은 매우 반갑고 아주 값진 의미를 지닌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3년 6월 3일자 '북카페'

최근작 :<긴장과 두려움의 여정>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