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한국 단편문학의 어제와 오늘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이 한자리에 모였다. 2022년 23회째를 맞이하는 이효석문학상 선정은 오정희, 구효서, 김동식, 편혜영, 이경재가 심사위원단이 되어 진행되었다. 김멜라, 김지연, 백수린, 위수정, 이주혜, 정한아의 작품을 최종심에 올렸고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김멜라 작가의 '제 꿈 꾸세요'가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대상 수상작 '제 꿈 꾸세요'는 주인공 나가 죽음의 가이드 챔바를 만나 다른 사람의 꿈속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다. 나는 자신의 죽음을 알리는 것에 집중하지 않고 오히려 내 곁에 있는 사람이 일어났을 때 웃게 되는 꿈을 꾸게 하도록 시도한다.

"악몽의 형식이 아니라 귀엽고 사랑스럽고, 또 가장 복된 방식"(편혜영)을 취하는 이 소설은 죽음을 무겁게 말하지 않고 있다. 귀여운 챔바를 따라 곁에 있는 사람들의 꿈을 차례로 방문하려는 나를 보며 우리는 오늘 밤 좋은 꿈꾸는 사람이 되고 싶어진다. "맑은 마음들이 만나지면서 깨끗하고 아름답게 다가오는 작품"(오정희)이며, 어쩌면 망자들이 저세상에서 보내는 산뜻하고 다정한 안부임을, 이 소설이 대신 말해주고 있다.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작 총 6개 작품 이외에도 대상 수상작가와 기수상작가의 자선작이 수록되었다. 기수상작가 이서수의 자선작 '연희동의 밤'은 우연히 연희동 LP바에서 정태춘의 노래 '92년 장마, 종로에서'를 들은 계기로 쓴 작품이다. 대상 수상작가 김멜라 소설가의 자선작 '메께라 께라'는 어느 지면에도 발표한 적 없는 신작이다.

대상 수상작 제 꿈 꾸세요 | 김멜라
대상 수상작가 자선작 메께라 께라
대상 수상작가 수상 소감
작품론 그리고 웃어주세요 | 전소영
대상 수상작가 인터뷰 채우기보다 비워두는 선한 마음들에 대하여 | 김유태

우수작품상 수상작
포기 | 김지연
아주 환한 날들 | 백수린
아무도 | 위수정
우리가 파주에 가면 꼭 날이 흐리지 | 이주혜
지난밤 내 꿈에 | 정한아

기수상작가 자선작 연희동의 밤 | 이서수

심사평 맑고 밝은 상상력에서 삶에 대한 진지한 성찰까지
이효석 작가 연보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2년 9월 30일 문학 새 책

수상 :2024년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2022년 이효석문학상, 2021년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201 년 문지문학상
최근작 :<2024 제15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멜라지는 마음>,<이효석문학상 수상작품집 2023>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겨울에 태어난 돼지띠.
오랜 연인과 함께 애정하는 책 더미 속에서 근근이 다복하게 살고 있다.
소설집 『적어도 두 번』 『제 꿈 꾸세요』, 장편소설 『없는 층의 하이쎈스』를 썼고
문지문학상, 이효석문학상, 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수상 :2021년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최근작 :<2024 제15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방황하는 소설>,<미래의 조각>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2018년 단편 소설 「작정기」로 문학동네신인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마음에 없는 소리』, 장편 소설 『빨간 모자』, 중편 소설 『태초의 냄새』 등이 있다. 제12회, 제13회 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수상 :2020년 한국일보문학상, 2019년 현대문학상, 2018년 문지문학상, 2011년 경향신문 신춘문예
최근작 :<폴링 인 폴>,<2023 김승옥문학상 수상작품집>,<눈부신 안부> … 총 88종 (모두보기)
소개 :2011년 경향신문 신춘문예를 통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폴링 인 폴』 『참담한 빛』 『여름의 빌라』, 장편소설 『눈부신 안부』, 중편소설 『친애하고, 친애하는』, 짧은 소설 『오늘 밤은 사라지지 말아요』, 산문집 『다정한 매일매일』 『아주 오랜만에 행복하다는 느낌』 등이 있다. 한국일보문학상, 현대문학상, 이해조소설문학상, 문지문학상, 김승옥문학상 우수상, 젊은작가상 등을 수상했다.
최근작 :<전자적 숲; 더 멀리 도망치기>,<망각의 도시>,<긋닛 5호 : 빚>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2017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은의 세계』가 있다. 김유정작가상을 수상했다.
수상 :2023년 신동엽문학상, 2016년 창비신인소설상
최근작 :<미래의 조각>,<계절은 짧고 기억은 영영>,<소설 보다 : 가을 2023> … 총 179종 (모두보기)
소개 :읽고 쓰고 옮긴다. 2016년 창비신인소설상을 받으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 장편소설 《자두》 《계절은 짧고 기억은 영영》, 소설집 《그 고양이의 이름은 길다》 《누의 자리》, 산문집 《눈물을 심어본 적 있는 당신에게》, 옮긴 책으로 《우리 죽은 자들이 깨어날 때》 《멀리 오래 보기》 《여자에게 어울리지 않는 직업》 《양귀비 전쟁》 등이 있다. 신동엽문학상을 수상했다.
수상 :2022년 심훈문학대상, 2007년 문학동네 작가상
최근작 :<달의 바다>,<지난밤 내 꿈에 Last Night, In My Dream>,<2022 김승옥문학상 수상작품집>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소설집 『나를 위해 웃다』 『애니』 『술과 바닐라』, 장편소설 『리틀 시카고』 『친밀한 이방인』이 있다. 문학동네작가상, 김용익소설문학상, 한무숙문학상, 김승옥문학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친밀한 이방인』이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로 드라마화되었다.
수상 :2021년 이효석문학상, 2020년 황산벌청년문학상
최근작 :<마은의 가게>,<첫사랑이 언니에게 남긴 것>,<[큰글자도서] 젊은 근희의 행진>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2014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젊은 근희의 행진』 『엄마를 절에 버리러』, 중편소설 『몸과 여자들』, 장편소설 『헬프 미 시스터』 『당신의 4분 33초』 등이 있다. 젊은작가상, 이효석문학상, 2023 젊은작가상, 황산벌청년문학상을 수상했다.

김멜라 (지은이)의 말
좋은 꿈 꾸세요. 좋은 아침이에요.
그렇게 평범한 안부를 전하는 마음으로 이 소설을 썼습니다. 어제와 같은 오늘의 인사를 건넬 수 있는 것이 얼마만큼 큰 기쁨이고 축복인지를 잊지 않고 싶습니다.대상 수상작가 수상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