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자연선택과 성선택은 동물의 세계에서 다양한 진화와 놀라운 운동능력을 만드는 원천이다. 통합생물학자 사이먼 레일보는 수십 년간의 수행 연구를 통해서 달리기, 점프하기, 날기, 물기, 타고 오르기, 수영 같은 능력들의 생태학적.진화적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런 것이 존재하는 여러 가지 이유를 설명한다.

또한 동물들의 뛰어난 운동능력을 가능하게 만드는 다양한 메커니즘도 이야기한다. 조그만 곤충부터 새, 고래, 심지어 공룡에 이르는 사례를 이용해 레일보는 활기차고 다양한 연구 분야에 관한 독특한 관점을 제시하고, 동물과 인간 모두의 능력 진화를 이해하는 새로운 방향을 보여준다.

・추천의 글
・들어가는 글

1. 달리기, 점프, 물기
2. 잡아먹기와 먹히지 않기
3. 연인과 싸움꾼
4. 여자와 남자
5. 뜨겁고 차갑고
6. 모양과 형태
7. 한계와 제약
8. 죽음과 세금
9. 선천성과 후천성
10. 쥐와 사람

・감사의 말
・참고 문헌
・찾아보기

첫문장
오카방고 삼각주에 새벽이 금빛으로 밝아오고, 암컷 치타가 소리 없이 기다란 풀숲 사이를 헤치고 움직인다.

이정모 (전 국립과천과학관장, 『찬란한 멸종』 저자)
: 뇌가 있는 첫째 이유는 움직이기 위해서다. 뇌의 고차원적인 기능은 모두 부차적일 뿐이다. 동물의 존재 양식은 바로 이 움직임에 달려 있다. 《동물의 운동능력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은 동물의 먹이활동과 짝짓기는 속도와 강인함 그리고 지구력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구체적인 실례를 통해 보여준다. 해부학과 물리학, 그리고 진화에 대한 뛰어난 이해가 있는 저자만이 쓸 수 있는 책이다. 나는 이 책을 읽고 우리 인간이 한편으로는 터무니없이 유약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이 지구에 최적화된 생물임을 깨달았다. 진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지구에 대한 인간의 책임감을 일깨워주는 책이다.
칼 짐머 (『바이러스 행성』·『기생충 제국』 지은이)
: 권투하는 새우에서 경주하는 치타에 이르기까지, 이 책은 인간의 삶을 포함하여 움직이는 삶의 매혹적인 탐험이다.
: 누구나 이 책을 읽는 즉시 작가를 좋아하고 그의 깊은 지식을 즐길 수 있다. 생생함이 탁월하고 분명하고 매혹적이며 매우 재미있는 이야기이다.
말콤 고든 (캘리포니아대학교 생물학과 교수)
: 진화에 기반한 동물 올림픽은 약 8억 년 동안 계속되었다. 사이먼 레일보는 경쟁자의 다양성, 그리고 게임의 많은 규칙을 포함한 자연사와 다양한 대회의 스포츠팬을 위해, 이를 매혹적이고 읽기 쉽고 광범위하게 소개한다.
워런 엘리스 (그래픽노블 작가, 『아이언 맨: 익스트리미스』 『레드』 저자)
: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환상적인 능력에 관한 매력적이고 흥미를 일으키는 연구이다.

최근작 :<동물의 운동능력에 관한 거의 모든 것>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뉴올리언스대학교 생물과학부에서 종 보존에 관한 버지니아 코크/오듀본 자연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그의 연구팀은 능력과 관련된 생태학적?진화적 현상을 조사한다.
최근작 :<역사를 움직인 100인 시리즈 세트 - 전3권>,<세계사를 움직인 100인>,<바다기담> … 총 13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강사로 재직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우주의 알》 《토끼 귀 살인사건》 《오버스토리》 《할렘 셔플》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 등이 있다.
최근작 :<붉은 여왕>,<생물의 왕국>,<그래서 우리는 도서관에 간다> … 총 370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와 같은 대학원에서 생화학을 공부하고 독일 본대학교에서 유기화학을 연구했습니다. 안양대학교 교양학부 교수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서울시립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을 지냈습니다. 과학의 세계를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책을 쓰고 강연을 합니다. 《생물의 왕국》 《찬란한 멸종》 《과학이 가르쳐 준 것들》 《과학관으로 온 엉뚱한 질문들》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과학책은 처음입니다만》 《달력과 권력》 《공생 멸종 진화》 등을 썼습니다.

이케이북   
최근작 :<[큰글자도서] 공룡이 사라진 자리에 주유소가 생겼다>,<[큰글자도서] 전설의 자동차 150>,<[큰글자도서] 자동차 세계사 100>등 총 48종
대표분야 :문화/예술/인물 9위 (브랜드 지수 9,898점), 사회/역사/철학 23위 (브랜드 지수 17,140점), 과학 28위 (브랜드 지수 19,237점)
추천도서 :<어린이를 위한 자동차 세계사 100>
이 책은 우리나라 최고 자동차 전문기자가 들려주는 자동차 인문학이다. 1769년 증기자동차부터 미래의 자동차까지 자동차 발달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자동차의 속도, 엔진, 안전벨트, 번호판, 타이어 등 자동차 기술의 비밀을 알 수 있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인물 등 자동차의 사생활도 엿볼 수 있다. 몇 백 년 된 클래식 자동차와 10억짜리 자동차 등 세상 모든 종류의 자동차 사진 400컷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정미화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