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한해에만 100만여 명이 새로 유입되는 거대한 자영업시장, 『골목의 약탈자들』은 이 거대한 시장에서 자영업자들을 먹잇감으로 삼아 빨대를 꽂는 약탈자들의 실상을 낱낱이 파헤진다. <1장 초보창업자를 노리는 덫>은 초보자를 노리는 포털사이트의 검색어시장 장악, 허위매물, ‘감아오기’ 수법을 소개하고, <2장 창업컨설팅, 달콤한 악마의 유혹>은 기자인 저자가 위장취업해서 살펴본 창업컨설팅업체의 실태를 낱낱이 밝힌다.

<3장 7가지 유형별 창업컨설팅 피해 사례>는 유효고객수의 함정, 악마의 계약서, 매출조작, 업종변경을 유도하는 진짜 이유 등 실제 흔한 피해 사례를 소개한다. <4장 초보자를 노리는 치명적인 4가지 덫>에서는 떴다방 프랜차이즈, 리턴, 특수점포, 본사 점포개발팀, 해외 프랜차이즈 등 유의해야 할 사항을 알려준다.

<5장 고소득 자영업자가 10억을 단숨에 날리는 방법>은 신도시 텅빈 상가에는 왜 꼭 망해가는 약국이 있는지, 신도시가 작전지가 되는 이유 등 병원 및 약국 입점을 둘러싼 신도시 건물분양의 흥행 및 분양가 뻥튀기 메커니즘을 다룬다.

<6장 권리금의 진실과 거짓말>에서는 권리금을 둘러싼 창업컨설팅업체의 술수와 권리금 장사에 뛰어드는 자영업자들 등 권리금 문제를 집중 해부한다. <7장 ‘자영업 약탈자’ 없는 세상을 꿈꾸며>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나타난 약탈자들의 수법을 소개하고, 자영업 약탈자들을 막기 위한 대책을 살펴본다.

제343회 이달의 기자상
: “기자가 직접 위장취업해 자영업자에 기생해 번성해가는 ‘창업컨설팅’의 실체를 파헤쳤으며, 자영업 현안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다.”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푸드비즈니스랩 교수)
: 전쟁터에 나가 한번 제대로 싸워보기도 전에 전사한 자영업자들이 이 매뉴얼만 제대로 읽었다면 그리 참혹한 꼴을 당하진 않았을 것이다. 그들이 우리 편이라고 철썩같이 믿었던 창업컨설턴트들이 실은 내부의 적, 비열한 약탈자였다. 창업에 있어 정보 불균형에서 오는 교섭력의 부재가 가장 큰 문제다. <골목의 약탈자들>은 자영업 창업이라는 치열한 전쟁터에 뛰어들고자 하는 당신이 반드시 읽어야 하는 1차 교전수칙 매뉴얼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1년 10월 1일자

최근작 :<골목의 약탈자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골목의 약탈자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