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시청역점] 서가 단면도
(0)

공공의 장에서 당당하게 자신의 목소리를 낸 전 세계 여성 연설들을 모은 첫 번째 책이다. 1800년대 초반, 노예제, 아동, 여성의 권리, 지적 자유 등과 같은 주제를 다룬 사회개혁가 페니 라이트의 연설은 놀라운 넓이와 깊이를 보여준다. 엘리자베스 스탠턴의 연설 <자아의 고독>은 감동적이면서도 페미니스트 사고에 있어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이끌었다.

미국 연방 대법관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의 압도적인 연설 <프론티에로 대 리처드슨 사건 변론>은 미국에서 성차별을 제도 내에서 전복시키는데 커다란 공헌을 했다. 프랑스 보건부 장관 시몬 베유의 설득력 있는 의회 연설은 ‘베유’법으로 잘 알려진 낙태 합법화 법안을 통과시키는 데 일조를 했다. 헐리우드의 젊은 배우 엠마 왓슨의 HeForShe 유엔 연설은 모든 성(性)이 지분을 갖는 포괄적인 운동으로 페미니즘의 틀을 재구성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앤절리나 그림케, 마리 퀴리, 엠마 골드만, 후다 샤으라위, 힐러리 클린턴, 조앤 롤링, 앙겔라 메르켈, 미셸 오바마 등 50명의 당당한 목소리를 만날 수 있다.

: 우리나라 여성이 '말 할 권리'를 획득한 지는 150년이 채 되지 않는다. 요즘도 종종, 단지 대중 앞에서 여성의 관점을 드러냈다는 이유만으로 공격과 혐오의 대상이 되곤 한다. 그래서 여성들은 무대를 꺼린다. 야심을 드러내길 주저하며, 강력한 영향력을 갖는 것에 두려움마저 느낀다.
이 책의 주인공들은 그러한 내·외부의 벽을 차례로 깬 사람들이다. 의심과 갈등을 딛고 일어서 자기만의 신념을 발견했다. 그에 걸맞는 삶의 방식을 택했고, 마침내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내 큰 소리로 외쳤다. 용기, 담대함, 세상에 영향력을 끼치고, 스스로의 운명을 장악하려는 강력한 의지.
'헤이조이스'가 더 많은 여성들에게 리더의 경험과 무대에 서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김성희 (Voices from Oxford 대표, 서울대 공대 객원교수)
: 영국의 많은 석학을 인터뷰하는 일을 하는 나는, 공적으로 말한다는 것의 무게가 어떤 것인지 뼛속 깊이 느끼며 산다. 어떠한 말을 할 수 있는 자리에 서기까지 그 사람의 인생이 디딤돌이 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그러하다. 아시아인 여성으로 영국에서 조직을 만들고 그 조직의 대표로 일하는 내게 여성들의 연설 모음집 <그렇게 이 자리에 섰습니다>가 주는 의미는 그래서 더욱 각별하다. 1세계 여성들의 목소리가 주를 이루나 이 목소리가 일으키는 메아리에 3세계 여성들이 화답하여 더 많이 일어서주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추천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9년 7월 5일자 '한 장면'

최근작 :<그렇게 이 자리에 섰습니다>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뉴요커의 기자이며, 현대적인 트랜드를 분석하는 'Talk of the Town'칼럼을 쓰고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 문화 섹션 런던 통신원으로 일하기도 했으며, <뉴스위크>, <뉴욕데일리 뉴스> <컨데나스트 트래블러> 등에서 다수의 출판 작업을 담당했다.
최근작 :<그렇게 이 자리에 섰습니다>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브라질의 상파울루에 사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예술가다. 그녀는 상파울루에서 패션과 디자인을 공부했으며 자신의 스튜디오를 열기 전 디올과 몇몇 에이전시에서 일했다. 마그리트와 마티스, 몬드리안부터 알렉산더 지라드까지 다양하게 영향을 받았으며 세계 각국 여성들의 연설을 모은 애나 러셀의 신간 『그렇게 이 자리에 섰습니다(So Here I Am)』의 일러스트를 그렸다.
최근작 :<DEI 시작하기>,<숲은 깊고 아름다운데>,<초등 기적의 AI 공부법> … 총 7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