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700원 I 최고가 : 9,7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B35 [위에서부터 4번째칸], B38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매일매일, 30분 수업으로 다시 배움의 기쁨을 느끼고 있다!” 출간 일주일 만에 인문 분야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퇴근길 인문학 수업'의 첫 번째 책 〈멈춤〉 편 독자들의 한결같은 반응이다. 이 시리즈는 가쁜 호흡으로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읽을거리를 현실적인 분량으로 분절해 엮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현실이 버거울수록 인문학에서 삶의 근원과 존재 이유를 찾고자 하는 직장인이 늘고 있다. 이런 시대적 관심을 반영하듯 다양한 삶을 테마로 한 스터디나 인문학 강연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다. 〈서울경제신문〉의 부설 연구기관인 백상경제연구원이 2013년부터 지금까지 8만여 명의 수강생을 모은 〈고전 인문학이 돌아오다(이하 고인돌)〉는 이러한 대중의 갈증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퇴근길 인문학 수업' 시리즈는 〈고인돌〉 콘텐츠를 바탕으로 1인 저자의 학문적 깊이에 의존하는 대신 집단지성의 시너지를 만드는 데 집중했다. 36개의 주제를 선정해 하나의 그릇에 담기 어려웠던 인문학의 범위를 ‘멈춤ㆍ전환ㆍ전진’이라는 생의 방향성으로 나누어 담아냈다. 인문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멈춤〉편에 이어 두 번째로 출간된 이 책〈전환〉편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관점에서 나와 세상을 돌아보게 할 새로운 시각이 가득하다.

'퇴근길 인문학 수업'은 생태학부터 동양 고전에 이르기까지 ‘개념과 관념’을 함께 보여주는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때문에 독자들은 현실에 존재하나 모호한 인문학 ‘개념’들을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관념’적 사유를 즐기는 차원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된다. 차근차근 커리큘럼을 따라가다 보면 나와 나를 둘러싼 세상을 읽는 식견을 얻을 수 있다. 씨줄과 날줄이 만나듯 다양한 지식들의 접점을 찾는 통섭의 기쁨은 덤이다. 바쁜 일상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나만을 위한 인문학 수업을 만나보자.

첫문장
흔히 조선시대 여성사라고 하면 완고한 가부장제와 한 맺힌 여성사만을 떠올린다.

: 대학 교육이 실용적으로 재편되면서 인문학의 쇠퇴를 우려하는 소리가 높아져왔다. 사실 문학, 역사, 철학으로 대표되는 인문학은 그때그때 필요에 따라 악용되기도 했고 숨겨지기도 했다. 가치관의 문제이기 때문이었다. 지금 우리의 인문학은 대학을 쫓겨나다시피 나름의 길로 가고 있다. 그러나 지구가 돌고 있는 한 인문학은 대지에 뿌리내려야 한다. 이 알맞춤한 인문학 안내서가 그 길을 친절히 알려주리라 기대한다.
최재천 (국립생태원 원장/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교수/ 생명다양성재단 대표)
: 이 책에는 퇴근길 지하철 안에서 읽으면 딱 좋을 길이와 소재의 글이 듬뿍 들어 있다. 하지만 만만하게 보지는 마시라. 은근히 몰입하게 만든다. 자칫 내려야 할 역을 지나치지 않을까 우려된다. 책으로든 스마트폰으로든 훌륭한 읽을거리가 될 것이다.
: 편안하다. 받아든 책의 제목을 보고 든 생각이다. ‘인문학’ 앞에 ‘퇴근길’을 붙이다니, 갑자기 마음이 가벼워진다. 펼쳐보니 그런 생각이 더하다. 아예 요일별로 분류해놓고 유인하고 있다. 인문학이라는 이름의 고루함을 파편화시킨 다음 다시 큰 덩어리로 부담 없이 묶어냈다. 디지털의 시대에 아날로그가 살아남는 법. 아니 아날로그가 디지털에게 ‘너 따위는 아직 나보다 한 수 아래야!’라고 훈수하는 것 같아 흐뭇하기까지 하다.

최근작 :<교실밖 인문학 콘서트 2>,<출근길 부자 수업 : 트렌드 편>,<교실밖 인문학 콘서트>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성의 한국사>,<호모 아토포스의 탐색>,<성의 명서 읽기> … 총 6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와인양조학>,<서정과 서사로 읽는 브랜드 인문학>,<청소년 인문학 수업 1 : 역사·예술·문학>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처음 읽는 보이차 경제사>,<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환>,<보이차의 매혹>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대 중문과를 졸업하고, 대만사범대학에서 공부했다. 중국에서 출판 관련 일을 하다 보이차에 매료되어 윈난(雲南)성 농업대학원 입학하여 보이차를 연구했다. 지은 책으로 <보이차의 매혹>, <처음 읽는 보이차 경제사>, <퇴근길 인문학>(공저)가 있고, 번역한 책으로는 <자금성의 그림들>, <보이차의 과학> 등이 있다.
수상 :2011년 구상문학상 젊은작가상
최근작 :<소설창작수업>,<[큰글자책] 다시, 희망에 말을 걸다 >,<청소년 인문학 수업 1 : 역사·예술·문학>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환>
소개 :임진왜란 시기 한중문학 교류에 대한 연구로 성균관대 한문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문학은 오래되어 낡은 이야기가 아니라 21세기 스토리 산업의 원천이라 믿고 현대인의 시각으로 재해석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성균관대 출강, 국립중앙도서관 고서해제위원으로 문학·역사·철학·과학 등 다양한 주제의 고서를 탐독하며 옛 이야기 속 숨은 원석을 찾고 있다.
최근작 :<아무리 잘해줘도 당신 곁에 남지 않는다>,<당신은 생각보다 강하다>,<[큰글자도서] 솔직하게, 상처 주지 않게>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살아남은 그림들>,<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환>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환>
소개 :
최근작 :<교차 3호 : 전기, 삶에서 글로>,<어른이 먼저 읽는 어린이 클래식>,<베토벤 현악 사중주>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대학교에서 수학했다. 독일 시를 전공한 뒤 예술 가곡 분야의 코치 및 공연 기획자로 활동했다. 인문학과 클래식의 만남에 주목하여 강의와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베토벤 아홉 개의 교향곡: 자유와 환희를 노래하다》, 《하이네. 슈만. 시인의 사랑》, 《슈베르트 세 개의 연가곡: 사랑과 방랑의 노래》, 《베토벤 현악 사중주》, 옮긴 책으로 율리우스 베르거의 《이슬의 소리를 들어라》 등이 있으며, 부정기 예술 무크지 《풍월한담》의 편집을 맡고 있다.
최근작 :<고전시가 쉽게 읽기>,<청소년 인문학 수업 1 : 역사·예술·문학>,<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환>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조선의 문화와 고지도에 관심이 많은 국문학자. 한양대 국문과 박사학위를 마치고 혜정박물관 연구교수를 거쳐 강원대, 한양대, 상명대, 강원대, 공주대 등에 출강하고 있다. 저서로는 조선 후기 한시에 나타난 ‘조선풍’의 실체와 범주를 실제 작품의 양상을 통해 살피고 그 특징을 종합한 《조선 후기 조선풍 한시 연구》 등이 있다. 고려시대 서민의 애환이 담긴 고려가요를 연구한 《고려시대의 삶과 노래》는 2017년 세종도서로 선정되었다.
최근작 :<어찌 세월이 가만있었겠는가>,<정재서 교수의 새로 읽는 이야기 동양 신화>,<신화적 상상력과 문화> … 총 6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조선의 핫플레이스, 동촌>,<역주 간식유편>,<조선 금수저의 슬기로운 일상탐닉>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

한빛비즈   
최근작 :<박태웅의 AI 강의 2025>,<그래도 부동산>,<뜻밖의 과학사>등 총 199종
대표분야 :경영전략/혁신 9위 (브랜드 지수 79,020점), 경제학/경제일반 12위 (브랜드 지수 140,913점), 부동산/경매 12위 (브랜드 지수 57,44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