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여객선 타이타닉, 우주 프로그램 아폴론, 다국적 기업 아마존,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에르메스 실크 스카프는 모두 브랜드명을 신화에서 가져왔다는 공통점이 있다. 영국의 저명한 신화학자인 리처드 벅스턴은 《세상은 신화로 만들어졌다》의 서문에서 “비즈니스 프로젝트와 광고, 마케팅에 있어서 그리스 신화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찾는 보물 상자다. 그리스 신화의 분명한 존재감은 연극과 시, 만화책, 게임을 포함하는 사실상 모든 예술 매체에서 발견할 수 있다”라고 밝힌다.

《세상은 신화로 만들어졌다》는 우리의 사고를 지배하는 그리스 신화 중 가장 강력한 8가지 테마를 꼽아 그 기원부터 현대에 끼치는 영향력까지 쉽고 흥미진진하게 설명한다. 고전으로서 신화를 설명하는 다른 책들과 달리 이 책은 고전과 현대의 사회·문화와의 연결성을 풍부한 예시로 생생하게 전달하며, 방대한 신화 속 인물 중 단 8가지 캐릭터를 선택하여 신화의 기초 지식을 쉽게 알려준다는 차별성을 갖는다.

김헌 (고전학자 /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교수)
: 로고스(Logos)가 진리의 답을 찾아 논증의 외길을 간다면, 뮈토스(Mythos)는 세상과 삶의 다양한 문제를 던지며 상상력을 자극한다. 과학이 지배하는 시대에도 우리가 상상하는 한, 신화는 언제나 생동하며 그 값을 다한다. 이 책의 신화 속 여덟 명의 인물은 매력적인 ‘문제덩어리’들이다. 저자는 이들을 현대적 맥락 안에서 새롭게 살려내면서, 우리가 잊거나, 놓치거나, 아예 찾지 못했던 삶의 비밀을 싱싱하게 드러낸다. 읽는 내내 이 책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최장순 (LMNT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기획자의 습관》 저자)
: 신화(Myth)는 특정 관점과 뉘앙스로 직조된 서사(Mythos)다. 서사는 일회용 에피소드와 달리 언제나 멀리 떨어진 곳에서 현재에 이르고, 미래를 향한다. 신화는 진리 판단에서 벗어나 있으며, 이야기를 둘러싼 배경과 태도, 의미가 끊임없이 새롭게 해석되며, 현재화된다. 리처드 벅스턴은 신화가 철학, 영화, 문학, 회화 등의 장르에서(심지어 브랜드로도!) 어떻게 새롭게 탄생하는지 입체적 통찰을 보여준다.
나는 이 책을 통해 그리스 신화는 단지 ‘몽상과 황당무계함의 집합’이 아니라, 인간의 욕망, 희망, 불안, 좌절, 용기, 문명에 대한 지속적인 화두를 던지는 사유방식임을 알게 되었다. 그리스 신화는 앞으로도 세계에 지속적으로 화두를 제시하는 이데올로기로 남을 것이다. 그러니 한 번쯤 이 책을 읽어야 하지 않을까?!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세상은 신화로 만들어졌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주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현재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 어릴 적부터 책 읽기를 사랑하는 독자였기에 독자 입장의 번역, 저자의 뜻을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전달하는 번역을 추구한다.

더퀘스트   
최근작 :<현명한 개입은 어떻게 삶을 바꾸는가>,<리스크테이커>,<더 이상 오해받지 않는 말투의 기술>등 총 210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4위 (브랜드 지수 245,904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6위 (브랜드 지수 103,76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