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인생은 시련의 바다를 항해하는 것과 같다. 끊임없이 크고 작은 파도가 밀려온다. 각자가 적절히 대응해 날마다 성장하고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산다면 좋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작은 시련 앞에서도 허둥대기 일쑤다. 이때 필요한 것이 독서다.

물이 끓으면 수증기가 되는 것처럼 일정한 독서량에 도달하면 사람이 바뀐다. 의식이 혁명적으로 바뀌어 생각의 방법이 달라지고 사물을 보는 시각이 달라진다. 『독서가 필요한 순간』을 쓴 저자는 몸소 오랜 기간 책을 읽으며 두 번째 인생을 경험했다. 삶의 굴레에 갇혀 지내다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찾은 것이다. 그리하여 ‘독서는 두 번째 인생의 출발점’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루머 고든의 “독서를 배우면 다시 태어나게 된다”는 말을 증명한 셈이다.

이 책은 갈수록 ‘읽는 인간’이 줄어드는 세상에서 그럼에도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를 설득력 있게 제시한다. 변화를 꿈꾸면서도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독서가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일러준다.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서는 책을 온몸으로 읽고 삶에 투영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읽은 바를 몸과 마음에 새기는 생산적 책읽기이자 세상 풍파를 헤쳐 나갈 힘을 주는 독서법이다. 이 책은 오랜 기간 자신을 변화시키고 단련시키는 힘의 근원은 무엇인지, 책에서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힘은 어떤 것인지, 어떻게 생성되고 효력을 나타내는지 알고 싶어 탐구해 온 결과물이다.

신영균 (전 대우조선공업 사장)
: 책의 소중한 가치를 온몸으로 깨달은 저자의 목소리가 생생히 살아 있다. 답답한 현실을 헤쳐 나갈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 책이 하나의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박정희 (‘책더미’ 독서논술 원장)
: 책을 바라보는 전혀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해준다. 저자에게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독자는 어떤 자세로 책을 대해야 하는지, 좋은 책이란 어떤 책인지 등 책에 관한 모든 것을 파헤친다. 바쁜 현실에 치여 한동안 책을 멀리한 사람이라면 당장이라도 책의 세계에 빠지고 싶은 열정이 솟구칠 것이다.
김선석 (인천시도서관발전진흥원)
: 애서가인 저자가 수많은 독서에서 길어 올린 주옥같은 문장과 사례를 접할 수 있다. 저자의 말처럼 책을 읽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삶의 우선순위에서 늘 밀린다. 독서를 권하고 싶은 자녀에게, 학생들에게, 친구에게 말보다는 이 책 한 권을 건네는 것으로 충분하다.

최근작 :<독서가 필요한 순간>,<책은 망치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