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충장로점] 서가 단면도
(0)

세상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현재의 우리가 누리는 것들을 가능케 한 과학자들. 인물 캐리커처의 대가 김재훈 작가가 아리스토텔레스에서 아인슈타인까지 인류의 지성사를 별처럼 밝힌 과학자의 위대한 발견과 발명의 역사를 만화를 통해 한눈에 보여준다. 3권에서는 보편적 진리를 발견하기 위해 고군분투한 22명의 화학자, 의학자, 지질학자, 생물학자 들을 만날 수 있다.

각 인물의 실제 모습을 기초로 한 외형적 특징뿐 아니라 개개인이 성장한 환경과 성격적 특성까지 녹아 있는 주인공들의 캐릭터를 김재훈 작가 고유의 시선으로 포착해냈다. 인물들의 대사 속에서는 시대적 상황과 과학자들의 고뇌를 엿보게 되고, 그림을 찬찬히 뜯어보면 작가가 세심하게 숨겨 놓은 요소들을 발견할 수 있다.

3권에서는 이름도 익숙하지 않지만 알고 보면 지금 우리가 누리는 첨단화된 나노 기술, 의학의 발전을 가능하게 한 화학자와 생물학자 들이 나타난다. 안드레아스 베살리우스는 인체 내부를 면밀히 탐구하여 해부학의 새로운 역사를 썼고, 윌리엄 하비는 혈액순환의 원리를 밝혀냈다.

명문가에서 태어나 일찍이 부유하고 안정된 환경 속에서 연구를 계속한 앙투안 라부아지에는 압력과 기체 간의 관계를 밝혀냈을 뿐 아니라 여러 관찰과 연구를 통해 화학 혁명의 시대를 열었지만 세금 징수원으로서 축적한 부 때문에 단두대의 이슬로 사라졌다. 모든 연구의 바탕에 존재하는 물질의 최소 단위, 원자를 발견하고 이것의 성질을 규정하기 위해 노력한 화학자인 존 돌턴, 아메데오 아보가드로와 미시 세계를 탐구한 미생물학자인 루이 파스퇴르, 진화론을 주장한 찰스 다윈 또한 만날 수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10월 5일 교양 새책
 - 동아일보 2018년 10월 6일자 '책의 향기'
 - 한국일보 2018년 10월 8일자

최근작 :<사이언스툰 과학 일력 365>,<사이언스툰 과학자들 5>,<사이언스툰 과학자들 4> … 총 55종 (모두보기)
소개 :

휴머니스트   
최근작 :<선생님과 함께 읽는 날개>,<선생님과 함께 읽는 돌다리>,<학교에 비거니즘을>등 총 898종
대표분야 :역사 1위 (브랜드 지수 1,269,156점), 청소년 인문/사회 4위 (브랜드 지수 241,791점), 철학 일반 8위 (브랜드 지수 101,966점)
추천도서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특별 세트 - 전20권>
성실한 고증과 탄탄한 구성, 독창적이고 명쾌한 시각을 통해 조선왕조 500년 역사를 생생하게 되살린 국민 역사서. 박시백 화백이 13년간 몰입하여 방대한 분량의 실록을 2만 5,000장의 컷으로 재구성하였다. 실록 완독의 힘으로 일궈낸 이 작품은 역사학계와 만화계 모두의 찬사를 받으며 한국 역사 만화의 새 장을 열었다. 우리의 소중한 역사 기록인 실록을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다시 나오기 힘든 탁월한 저작! (편집주간 황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