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700원 I 최고가 : 10,1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B34 [위에서부터 4번째칸], B36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하루 30분 인문학 수업으로 대한민국 직장인의 공감을 이끌어낸《퇴근길 인문학 수업》 세 번째, 〈전진〉 편. 《퇴근길 인문학 수업》 시리즈는 〈서울경제신문〉의 부설 연구기관인 백상경제연구원이 2013년부터 지금까지 8만여 명의 수강생을 모은 강연 프로그램 〈고전 인문학이 돌아오다(이하 고인돌)〉를 바탕으로 한다.

1인 저자의 학문적 깊이에 의존하는 대신 집단지성의 시너지를 만드는 데 집중했다. 36개의 주제를 선정해 하나의 그릇에 담기 어려웠던 인문학의 범위를 ‘멈춤ㆍ전환ㆍ전진’이라는 생의 방향성으로 나누어 담아냈다.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전진〉 편은 〈멈춤〉, 〈전환〉 두 편을 통해 인류의 과거와 자신의 내면을 다져온 독자가 드디어 ‘나’를 벗어나 세상과 조우하는 순간을 포착한다. ‘퇴근’이란 일의 마침이자, 일상의 시작이다. 일터에서 달궈진 몸과 머리를 멈춰 세우고 나를 다지는 시간이다. 매일의 퇴근길이 모여 내 인생으로의 출근길이 된다. 퇴근 후 하루 30분, 인문학 수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할 시간이다.

첫문장
"어느 날 아침, 그레고르 잠자가 불안한 꿈에서 깨어났을 때, 그는 자신이 침대 속에 한 마리의 커다란 해충으로 변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아침마다 우리는 전투를 치른다.

: 편안하다. 받아든 책의 제목을 보고 든 생각이다. ‘인문학’ 앞에 ‘퇴근길’을 붙이다니, 갑자기 마음이 가벼워진다. 펼쳐보니 그런 생각이 더하다. 아예 요일별로 분류해놓고 유인하고 있다. 인문학이라는 이름의 고루함을 파편화시킨 다음 다시 큰 덩어리로 부담 없이 묶어냈다. 디지털의 시대에 아날로그가 살아남는 법. 아니 아날로그가 디지털에게 ‘너 따위는 아직 나보다 한 수 아래야!’라고 훈수하는 것 같아 흐뭇하기까지 하다.
: 대학 교육이 실용적으로 재편되면서 인문학의 쇠퇴를 우려하는 소리가 높아져왔다. 사실 문학, 역사, 철학으로 대표되는 인문학은 그때그때 필요에 따라 악용되기도 했고 숨겨지기도 했다. 가치관의 문제이기 때문이었다. 지금 우리의 인문학은 대학을 쫓겨나다시피 나름의 길로 가고 있다. 그러나 지구가 돌고 있는 한 인문학은 대지에 뿌리내려야 한다. 이 알맞춤한 인문학 안내서가 그 길을 친절히 알려주리라 기대한다.
최재천 (국립생태원 원장/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교수/ 생명다양성재단 대표)
: 이 책에는 퇴근길 지하철 안에서 읽으면 딱 좋을 길이와 소재의 글이 듬뿍 들어 있다. 하지만 만만하게 보지는 마시라. 은근히 몰입하게 만든다. 자칫 내려야 할 역을 지나치지 않을까 우려된다. 책으로든 스마트폰으로든 훌륭한 읽을거리가 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연합뉴스 2018년 10월 15일자

최근작 :<교실밖 인문학 콘서트 2>,<출근길 부자 수업 : 트렌드 편>,<교실밖 인문학 콘서트>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0년 한국일보 신춘문예
최근작 :<2024 제11회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단편 수상작품집>,<저마다의 천사>,<[큰글자도서] 멸종 직전의 우리>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진>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영문학과 철학을 연구하는 인문학자. 경희대 영문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미국 위스콘신 주립대와 퍼듀대 박사과정에서 영문학 비평이론과 영미문학(시, 소설)을 공부했다. 자크 데리다와 모리스 블랑쇼의 시학을 주제로 연구하고 아주대 등에서 강의하며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 《나의 푸른 베이징》 《교양인을 위한 인문학 사전》 외 다수가 있다.
수상 :2011년 구상문학상 젊은작가상
최근작 :<소설창작수업>,<[큰글자책] 다시, 희망에 말을 걸다 >,<청소년 인문학 수업 1 : 역사·예술·문학>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진>
소개 :건국대 건축공학과 대학원을 마치고 파리 제10대학교에서 도시계획 및 도시공간 계획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프랑스와 국내 유수의 건축사무소를 거쳐 현재 경남대학교 건축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가평 쁘띠 프랑스, 송도 IFEZ 아트센터 등의 설계에 참여했으며, 한국산업단지공단 건설자문평가위원, 한국생태건축학회 이사, 한국프랑스문화학회 편집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작 :<청소년 인문학 수업 2 : 사회·과학·경제>,<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진>,<궁궐의 눈물, 백 년의 침묵>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진>
소개 :건국대 건축공학과 대학원을 마치고 프랑스 국립 고등사회과학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한 후 파리 라빌레트 건축학교에서 국립 프랑스 건축사 자격증DPLG을 취득했다. 현재 다울림 건축사사무소장으로 장애인을 포함해 소외계층의 이동을 고려한 편리한 도시와 주거 및 건축공간을 실현하고자 한다. 세명대 건축공학과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며 사회적 건축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최근작 :<교차 3호 : 전기, 삶에서 글로>,<어른이 먼저 읽는 어린이 클래식>,<베토벤 현악 사중주>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대학교에서 수학했다. 독일 시를 전공한 뒤 예술 가곡 분야의 코치 및 공연 기획자로 활동했다. 인문학과 클래식의 만남에 주목하여 강의와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베토벤 아홉 개의 교향곡: 자유와 환희를 노래하다》, 《하이네. 슈만. 시인의 사랑》, 《슈베르트 세 개의 연가곡: 사랑과 방랑의 노래》, 《베토벤 현악 사중주》, 옮긴 책으로 율리우스 베르거의 《이슬의 소리를 들어라》 등이 있으며, 부정기 예술 무크지 《풍월한담》의 편집을 맡고 있다.
최근작 :<공공미술로 읽는 베트남 사회와 문화>,<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진>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와인양조학>,<서정과 서사로 읽는 브랜드 인문학>,<청소년 인문학 수업 1 : 역사·예술·문학>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조선의 핫플레이스, 동촌>,<역주 간식유편>,<조선 금수저의 슬기로운 일상탐닉>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청소년 인문학 수업 2 : 사회·과학·경제>,<퇴근길 인문학 수업 : 뉴노멀>,<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진>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큰글자책] 사명이 있는 나라>,<사명이 있는 나라>,<[큰글자책] 부의 미래, 누가 주도할 것인가> … 총 39종 (모두보기)
소개 :

한빛비즈   
최근작 :<뇌를 위한 최소한의 습관>,<만화로 배우는 웹툰 스토리 작법>,<카피의 격>등 총 202종
대표분야 :경영전략/혁신 10위 (브랜드 지수 76,149점), 부동산/경매 12위 (브랜드 지수 53,241점), 경제학/경제일반 13위 (브랜드 지수 137,64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