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974년부터 2017년에 이르기까지 근 43년에 걸쳐 대중들 앞에 화가로 나선 임옥상의 작품 세계를 전면적으로 재조명한다. 다각도의 장르에서 맹 활약중인 63명의 예술가가 저마다의 개성대로 임옥상의 작품을 말하고 있다. 그들은 이 책의 코너마다 특유의 차갑고 예리한 눈으로 작품을 보아주었고, 특유의 뜨겁고 넉넉한 품으로 작가를 안아주었다.

'옥상의 글'을 통해 임옥상은 그의 그림과 삶에 대한 반추를 아주 솔직하면서도 힘 있는 필체로 보여준다. 앞서 꼼꼼히 읽고 페이지를 넘겨나간다면 시기별 작품에 대한 이해를 크게 도울 것이다. '옥상의 그림 보기 50선'은 임옥상의 작품을 예술가들이 직접 골라 제 감상을 덧댄 코너다. 순서를 시기별로 배치하여 임옥상의 작품 변모 양상까지 지켜볼 수 있게 했다.

이토록 다양한 그림감상법을 한 챕터에서 구경할 수 있다니, 이 재미의 쏠쏠함은 참 크다고 하겠다. 무엇보다 1983년생 젊은 소설가 정영수에서 1934년생 연륜의 이어령 선생까지 정말이지 참 크다 할 진폭 안의 예술가들이 한데 모였다는 점에서 또한 큰 의의를 가진다.

'옥상과의 만남'을 통해 시인 김민정은 임옥상의 육성을 생생히 옮기는 데 주력 했고, '옥상을 위한 추신'을 통해 건축가 승효상은 임옥상의 진면목을 짧게 요약하여 말해주었다. 특히 '옥상의 그림 들여다보기 10선'은 임옥상의 작품론과 인물론이라 할 때 반드시 읽어야 할 글들만을 모았다. 주제별로 흥미롭게 읽히는데다 그 글들이 주는 묵직함이 이 책의 무게를 더한다.

최근작 :<벽 없는 미술관>,<옥상,을 보다>,<정치적인 것을 넘어서>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1950년 충남 부여에서 태어났다. 서울대 미대 회화과 및 동대학원을 나와 프랑스 앙굴렘 미술학교를 졸업했다. 광주교대, 전주대 미술학과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민족미술협의회 대표를 지냈다. (사)세계문자연구소 대표이며, (사)평창문화포럼과 흙과 도시에서 이사로도 활동중이다. 2017년 현재 임옥상미술연구소 소장이다.

임옥상 (지은이)의 말
참 많이 고맙습니다.
이 책으로 말미암아 나의 오지랖에 코가 꿴 모든 분에게
죄송스러운 마음 머리 숙여 전합니다.
올여름의 무더위만큼이나 힘든 일이셨을 겁니다.
평생을 두고 잊지 않겠습니다.

102세가 되신 우리 어머니,
건강하게 버텨주셔서 행복합니다.
더불어 늘 힘이 되는 나의 가족들,
나의 아내 김희경과
나의 딸과 아들과 며느리에게
이 책을 바칩니다.

난다   
최근작 :<초록을 입고>,<나는 읽고 쓰고 버린다>,<달걀은 닭의 미래>등 총 154종
대표분야 :에세이 13위 (브랜드 지수 474,040점), 한국시 23위 (브랜드 지수 37,66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24위 (브랜드 지수 108,08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