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에 기반을 둔 야심만만한 신생 기업들이 모든 분야에서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전통적인 기업들이 지금까지 해오던 대로 운영해 나간다면 앞으로 얼마나 더 살아남을 수 있을까? 업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 변화들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면 곧 위험한 상황이 닥쳐올 것이다.
이 책은 기존 기업이 디지털 생태계에서 살아남는 법, 새로운 가치 창출 및 확보를 위해 다른 기업들과 경쟁하고 협력하는 법, 기술로 기업의 인간 재능을 확대시키는 방법 등을 알려주며, 또한 새로운 기업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는 세 가지 기업 유형, 기업 혁신 과정에서 거치게 되는 3단계의 변화, 이 변화 과정에서 기업을 성공으로 이끌어줄 3대 조치 등을 통해 기업이 현재 생태계 내에서 자기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머리말
서론
PART 1 당신 기업은 이미 디지털화 중이다
제1장 규모, 범위, 속도의 결합
제2장 디지털 매트릭스
PART 2 디지털 변화의 3단계
제3장 경계에서의 실험
제4장 핵심에서의 충돌
제5장 뿌리에서의 재창조
PART 3 승리를 가져다줄 세 가지 조치
제6장 생태계를 지휘하고 생태계에 참여하라
제7장 힘을 합쳐 새로운 역량을 공동창조하라
제8장 강력한 기계들로 인간 재능을 확대하라
PART 4 기업의 디지털 변화
제9장 디지털 적응 이론
제10장 원칙 매트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