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900원 I 최고가 : 7,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7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전 지구인을 과학 독자로 삼고 싶은 이지유 작가의 논픽션 과학 에세이. 글은 발로 써야 한다는 작가의 평소 생각대로 전 세계를 여행하며 경험한 내용을 소재 삼았다. 아메리카를 비롯해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 세계 구석구석을 돌아다닌 작가는 ‘그곳’에서 과학의 신비를 발견하고, ‘그 너머’에서 엉뚱하지만 유쾌한 삶의 통찰을 얻어 돌아온다. 궁극적으로 이는 그동안 몰라봤던 ‘존재’의 의미를 발견하도록 이끈다.

땅속 깊은 곳에 있는 탄소에도, 아프리카 사바나의 풀 냄새에도 존재의 이유는 있다. 단지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하찮고 흔하게 여겨졌지만 저마다의 사연을 품고 있는 것이다. 하와이에서 바라본 무지갯빛에서, 아프리카의 누떼가 평화롭게 풀을 뜯는 모습에서, 그리고 볼리비아 우유니의 사막과 포스토이나 동굴의 종유석에서, 마침내 감춰져 있던 존재의 고유성과 개성이 그 빛을 드러낸다.

첫문장
2019년 7월 2일 오후 3시에 칠레의 해변 라세레나에서 개기일식이 일어난다는 소식을 듣고 달려갔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0년 7월 14일 '짬'

최근작 :<집요한 과학자들의 우주 언박싱>,<용감한 과학자들의 지구 언박싱>,<식량이 문제야!> … 총 96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jiyoo.lee.9
소개 :

한겨레출판   
최근작 :<마르타의 일>,<[큰글자도서] 전쟁 이후의 세계>,<[큰글자도서] 이야기는 오래 산다>등 총 596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1위 (브랜드 지수 325,151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7위 (브랜드 지수 504,237점), 에세이 9위 (브랜드 지수 724,8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