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난중일기>는 이순신이 임진왜란의 7년 동안 직접 참전하여 체험한 사실을 기록한 전쟁문학의 백미이다. 2013년 유네스코위원회에서 세계역사상 유일한 <난중일기>의 가치를 인정하여 세계기록유산에 등재했는데, 이때 저자의 역서 <교감완역 난중일기>(민음사, 2010)가 심의자료로 제출되어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 책은 최초의 교감(校勘) 완역본으로서 학계와 대중들에게 가장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고 널리 애독되어 왔다.

저자는 15년간 난중일기를 연구하여 하나의 발굴역사를 이룬 이순신전문가이다. 2014년 증보판에 홍기문번역과 삼국지 인용문을 처음 소개하였고, 2016년 개정판에 교감내용 2백 여 곳과 금토패문을 처음 발표했다. 최근까지 35일치 일기를 발굴하여 총 9만 3천여 자를 완전히 해독하여 정본화된 난중일기 원문판(2017)도 만들었다. 특히 최근에 간행한 <난중일기 유적편>(2019)에는 이순신의 유적지 현장 4백여 곳을 조사하여 그간 논란이 되었던 지명과 명칭 등의 오류를 모두 수정했다.

이러한 연구 성과를 모두 반영한 <교감완역 난중일기> 개정 2판은 저자의 <난중일기의 교감학적 검토> 박사학위논문(2007)을 기초로 한 민음사본(2010)부터 시작하여 증보와 개정을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 12년 동안의 명맥을 이은 완결판이다. 특히 판본 및 번역 교감, 모든 유적지 고증까지 반영하여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김한민 감독은 영화 <명량>을 제작할 당시 <교감완역 난중일기>와 신발굴 고서인 <사호집>을 참고하였고, 명량 후속작인 다큐 <명량, 회호리바다>를 촬영할 당시 제작진들과 함께 이 교감본을 들고 난중일기의 주요 유적지 현장을 답사하였다. 그후 <한산>과 <노량>을 제작할 때도 이 교감본을 참고하였고, tvN 유퀴즈 방송에서 김한민 감독 서재의 서가에 꽂힌 교감본이 방영되었다.

최근작 :<초판본 난중일기>,<난중일기>,<난중일기> … 총 9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이순신 정신과 리더십>,<이순신의 승리비결 주역으로 풀다>,<이순신의 리더십>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