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산본점] 서가 단면도
(0)

40년 동안 남북 관계와 한반도 문제를 필생의 화두로 삼아온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에게 듣는 한반도의 새로운 미래. 김대중·노무현 정부에서 통일부 장관을 지낸 저자 정세현은 이 분야 최고 전문가로서, 풍부한 현장 경과 균형 잡힌 시각을 가지고 한반도 정세 변화를 명쾌하게 짚어낸다. 특히 북한과 미국의 헤게모니 싸움에서 문재인 정부가 자국 중심성을 잃지 않고 한반도 문제의 주인으로서 어떻게 ‘운전자론’을 이끌어 가는지 면밀하게 살펴볼 수 있다.

그동안 우리 사회 내부에서는 북한을 바라보는 입장차가 극명하게 엇갈려 왔던 것은 물론이고, 고립과 폐쇄정책으로 일관해온 북한 체제에 대해서도 편견에 갇혀 있었던 게 사실이다. 따라서 선대와 달리 파격적 행보를 펼치고 있는 김정은 체제의 흐름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북한의 과거와 현재를 읽어낼 수 있는 탁월한 통찰력이 필요하다. 정세현 장관은 남북회담이 가장 빈번하던 시절에 대북 접촉을 가장 많이 한 사람으로, 1970년대 초부터 지금까지 총 170여 개의 남북합의서가 작성된 가운데 73개를 통일부 장관 재임 중에 작성했다는 점에서 국내 최고의 북한 전문가로 손꼽힌다. 아울러 지금의 변화가 ‘나’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할아버지’의 입장에서 상세하게 알려준다.

머리말

1장 한반도, 판이 바뀌고 있다
2장 북한은 왜,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가
3장 평화, 새로운 시작: 2018 남북정상회담
4장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국의 지각변동
5장 북미정상회담, 70년 장벽을 허물다
6장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 출범 초기와 지금, 무엇이 달라졌는가
7장 한반도 평화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8장 10년 뒤, 20년 뒤를 생각하다

첫문장
'판이 바뀌었다', 이렇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정세 변화 때문에 앞으로는 아주 실무적으로 갈 겁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8년 8월 30일자 '금주의 책'
 - 한겨레 신문 2018년 8월 31일 출판 새책
 - 경향신문 2018년 8월 31일자 '새책'
 - 서울신문 2018년 8월 30일자 '책꽂이'
 - 중앙일보 2018년 9월 8일자 '책꽂이'

최근작 :<[큰글자도서] 정세현의 통찰>,<정세현의 통찰>,<[큰글자도서] 정세현 정청래와 함께 평양 갑시다>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담대한 여정>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메디치미디어   
최근작 :<조국 오디세이>,<뚜벅 터벅 지구별 여행기>,<대통령의 글쓰기>등 총 252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5위 (브랜드 지수 105,99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