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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상인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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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년 예일 대학교에서 550명 이상의 학생이 수강을 신청해 학교가 발칵 뒤집혀지고, ABC 뉴스에도 보도가 되는 등 큰 화제를 모은 수업이 있다. 바로 미치 프린스틴 임상심리학 교수의 강의 ‘또래 집단 사이의 인기’로, 인간의 심리와 인간관계에서 ‘인기(Popularity)’가 미치는 영향을 다루는 심리학 수업이었다. ‘인기’라는 평범하고 일상적인 용어로 성격 형성 과정, 타인과의 상호작용 유형, 자녀 양육, 인간의 행복 등을 설명한 이 강의는 심리학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다.
미치 프린스틴 교수는 인기가 유명 스타나 셀러브리티, 정치인 같은 특별한 사람들에게만 중요한 가치가 아니며, 더 많은 사람들이 나를 좋아하고 인정해주었으면 좋겠다는 보편적인 인간의 본능이라고 강조한다. 이 본능은 인간관계는 물론이고 사랑, 성공, 몸과 마음의 건강, 더 나아가서는 행복까지 좌우할 수 있다. 그럼에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인기를 향한 욕망을 조절하기는커녕 의식조차 하지 못하고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맺는 것이 왜 이렇게 어려운지, 뜻하는 대로 일이 풀리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답답해하며 괴로워한다. 이 책은 심리학과 신경과학의 최신 이론 및 사례를 바탕으로 인기가 인간의 발달에 왜 그토록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지, 행복과 성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준다. 나 자신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맺고 싶은 사람들에게 진정한 성공과 행복을 얻는 길을 안내하는 이정표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의 말_ 솔직해지자, 누구나 인기를 원한다
: 어린 시절, 난 항상 궁금했다. 나는 이렇게 멋진데 친구들은 내게 왜 관심이 없는지 말이다. 이 책은 내가 왜 잘나가는 아이가 아니었는지, 왜 아직도 그런지 이해하도록 도와주었다. 그리고 이제 더는 인기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이유까지 알려주었다. 이 책을 조금 더 일찍 읽었다면 내 삶은 더 빨리 행복해졌을 것이다. : 당신은 인기 있는 사람인가? 이 질문에 떠오르는 답은 하나겠지만 미치 프린스틴은 답이 두 개라고 말한다. 지위와 호감은 상당히 다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인기와 인간관계에 대한 우리의 통념을 부수고 더 큰 성공과 행복을 찾도록 도와준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인기의 과학만큼 나 자신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었다는 것이다. : 과학적 토대를 장착한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같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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