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700원 I 최고가 : 10,0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A38 [위에서부터 1번째칸], G25 [위에서부터 2번째칸], G26 [위에서부터 1번째칸], G42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어느 해 10월 엄마와 딸이 도쿄, 오사카, 교토를 여행하며 나눈 대화, 감정, 기억. 각자 다른 시간에 도쿄에 도착한 두 인물은 함께 저녁 거리를 걷고, 비바람을 피해 조그만 식당에서 식사하고, 미술관과 사찰, 중고 서점에 방문한다. 그동안 둘은 눈이 올 정도로 추운지 궁금했던 일본의 날씨에 대해, 너와 나의 별자리에 대해, 각자 입은 옷과 과거 기억이 응축된 사물들, 또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그 사이사이로 엄마와 딸의 대화, 화자인 딸의 기억과 상념, 서로에게 가닿으려 하나 실패할 뿐인 옅은 낙담과, 그럼에도 그 마음을 이어보려는 애씀의 시간이 고요히 교차한다.

눈이 올 정도로 추운지

작가의 말
독서 후기 이중 여행_김화진

첫문장
우리가 호텔을 나섰을 때 밖에는 비가 약하게 흩뿌리고 있었는데 이런 비는 10월의 도쿄에서 간간이 만나는 비다.

: “나는 『눈이 올 정도로 추운지』의 고요한 아름다움을 사랑한다.”
: “제시카 아우의 소설은 일견 소박하고 특별할 것 없는 일상 이야기처럼 보이나 그 아래로는 정체성과 존재론이라는 심원한 주제를 담고 있다. 그러니까 이런 것, 타인으로부터 겪는 외로움과 다정한 관심은 같은 순간 동시에 존재할 수 있다는 것.”
: “서로를 향한 애틋함과 그에 대한 낙담이 계속해서 휘도는 둘의 대화에는 실패를 예감하는 희망만이 옅은 소리를 내며 숨죽여 있다. 풍성한 감정들로 가득한 정밀하고 유려한 이야기.”
: “우리는 종종 타인을 풀어야 할 미스터리나 수수께끼로 대하곤 한다. 『눈이 올 정도로 추운지』는 이 같은 충동을 이해하면서도 고요히 다른 접근법을 제안한다. 어쩌면 소설보다도 우리의 삶에서 흔히 지나오곤 하는, 마땅한 언어가 부족해 이렇게 정리해볼 뿐인 풍경, 그러니까 가능한 한 함께 있는 시간을 최대로 살아낼 것.”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3년 3월 17일자 '책&생각'

최근작 :<눈이 올 정도로 추운지>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9종 (모두보기)
소개 :한영, 영한 번역가. 그래픽노블로 데이비드 스몰의 『바늘딸』, 바바라 스톡의 『반 고흐』, 틸리 윌든의 『아미 러브 디스 파트』를 한글로 옮겼다. 최근에 나온 책으로 제니퍼 크로프트의 『집앓이』 데버라 리비의 『살림 비용』, 사뮈엘 베게트의 『머피』, 박경리, 이상우, 한정현의 단편 소설이 있고, 제시카 아우의 『눈이 올 정도로 추운지』, 메기 넬슨의 『아르고호의 선원들』, 한강의 『히랍어 시간』(공역)이 곧 출간된다.
최근작 :<투 유>,<소스 리스트 Vol.2>,<공룡의 이동 경로>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2021년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나주에 대하여」가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나주에 대하여』 『공룡의 이동 경로』 등이 있다.

엘리   
최근작 :<편의점 30년째>,<시간을 건너온 그림들>,<전쟁이 나고 말았다>등 총 41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4위 (브랜드 지수 183,98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