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1,800원 I 최고가 : 11,8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01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21세기에 들어서고 20여 년이 지났다. 대한민국은 지금 어떤 역사경로를 통과하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을까? 국가 리더십이 흔들리는 대한민국에서 정치 환경은 갈수록 나빠지고 있으며, 경제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지 못하고 있다. 국민의 일상이 분노와 불신으로 뒤덮여 있다. 화합과 통합으로 나아가야 할 대한민국이 갈등과 분열로 인해 퇴보하고 있다는 의견도 많다.

대한민국이 20세기에 빈손에서 출발해 세계적인 경제 강국으로 도약했다. 그렇지만 21세기 들어 대한민국은 퇴조의 물살에 휩쓸려 허덕이고 있으며, 심지어 잘못된 이념에 의해 국가 발전은 물론 국민의 삶까지 위협받고 있다.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경제라는 이념을 기초로 세워진 나라였고, 이를 기반으로 삼아 번영했다. 정치와 경제에서도 강력한 에너지와 역동성을 지닌 나라였다. 그러나 현재 대한민국은 그 역동성을 잃어가고 있다. 이 책에서는 그 역동성이 무엇인지, 현재 그 역동성을 왜 잃어가고 있는지 등 대한민국의 현재 상황을 시민의 눈으로 그 원인과 사회를 분석하고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였다.

김동권 (KDN 대표)
: “정치와 경제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깊은 통찰이 가득 담긴 보물창고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사랑하는 국민이 교과서로 삼아 머리맡에 두고 틈날 때마다 되풀이해 읽을 가치가 있다.”
이건호 (전 국민은행장)
: “저널리스트의 경험을 살려 정치와 경제의 모습을 다양한 각도에서 제대로 짚었다. 영양이 가득하고 입맛도 돌게 하는 진짜 밥상을 받은 기분이라고나 할까.”
이영환 (한국공공선택학회장)
: “정치와 경제를 잘 모르는 국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리고 깊이 있는 내용을 씨줄 날줄로 잘 풀어나간 모습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필자의 탁월한 전달력이 부럽다.”
최희주 (법무법인 율촌 고문)
: 일 년에 책을 수십 권 읽는데, 머릿속에 참으로 많은 내용을 남기는 책이다. 책 제목을 ‘우파 보수의 교과서’로 하고 싶으나, 자세히 보면 좌우를 가리지 않고 전 국민 특히 청년들의 필독서로 전혀 손색이 없다.”

최근작 :<정치입맛 경제밥상>,<탄핵>,<아버지에게서 받은 100개의 편지>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