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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생각하는 법을 잊어버리고 학교 교과 공부에만 매달리며 하루하루를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치열하게 살고 있는 대한민국 아이들에게 ‘생각하는 힘’과 ‘바르게 행동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철학교육’이 필요함을 역설한 책이다. 선진국 가정에서는 아이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어떤 것들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실행하는지 소개하면서, 우리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각교육과 인성교육’의 방법을 구체적 여러 사례와 함께 풀어냈다.

이 책에서 황 교수는, 지금 우리의 현실에서 철학교육이 가장 절실하고 꼭 필요한 대상을 ‘유치원 및 초등학생 아이들’임을 지목하며,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철학교육의 유용함을 강조하고 있다. 아이의 뇌가 발달하고 사고력, 인지능력, 감성 등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만 3세부터 우리나라 부모들은 경쟁적으로 아이의 지식공부에 몰두하는데, 그 때문에 정작 이 시기에 반드시 길러야 하고, 아이의 평생 자산이 될 ‘스스로 생각하는 힘’과 ‘올바른 가치관’, 그리고 ‘지혜롭고 바르게 행동하는 습관’을 놓치고 만다고 황 교수는 지적한다.

최근작 :<미술관 옆 박물관>,<[큰글자책] 내 아이를 위한 인성수업>,<[큰글씨책] 열 살까지는 공부보다 아이의 생각에 집중하라> … 총 5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철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철학 석박사 과정 수료(철학박사)
미국 하버드대 객원 연구원 역임
동국대 및 서울대 철학과 교수 역임
現 서울대 명예교수

한국 윤리학회, 철학 연구회, 한국 철학회 회장,
석문 복지재단 이사장 역임
국가 생명 윤리 심의위원 위촉
現 명경의료재단 꽃마을 한방병원 이사장

존 롤스의 정의론을 번역했으며, 사회정의의 철학적 기초, 개방사회의 사회윤리, 자유주의는 진화하는가, 덕 윤리의 현대적 의의, 법치사회와 예치국가 등의 저서 및 역서 다수 집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