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Dear 그림책 시리즈. 어린이문학의 새로운 문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마당을 나온 암탉> 황선미 작가의 작품이다. 생이 끊어지는 도축장과 싸움소라는 운명의 갈림길에서, 단단하게 발 딛고 선 수소 칠성이. 그리고 그 수소의 옆에 선 황 영감의 진한 인간애는 삶을 바라보는 겹겹의 시선을 담아내고 있다.

4년 전. 도축장. 한낮이건만 해가 뜨지 않은 듯, 사방이 소들의 울음소리로 술렁거리는 도축장에 갓 두 살이 된 칡소도 끼어 있었다. 어린 칡소가 자기에게 닥친 운명에 대들기라도 하듯 앞발로 땅을 헤집어대고 있을 때, 한 노인이 겁에 질린 칡소와 눈이 마주쳤다.

황 영감. 인생의 절반 이상을 소싸움에 건 외로운 노인, 황 영감에게 도축장에서 발견한 칡소 칠성이는 새 삶을 함께 일구어 갈 동지이고, 식구였다.

깊은 속 어딘가에 도축장의 기억을 새긴 칠성이, 사랑하던 범소를 묻은 기억에서 헤어나지 못한 황 영감. 둘은 서로 다른 지점에서 삶의 냉혹함을 경험했고, 이후 이들이 펼쳐가는 이야기에서도 그 선 경험한 삶의 기억은 열뜬 고통처럼 둘을 따라붙는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7월 21일자 '어린이.청소년 새책'

수상 :2018년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최근작 :<찰랑찰랑 사랑 하나>,<나쁜 어린이 표>,<백년학교 1> … 총 156종 (모두보기)
인터뷰 :동화는 나의 인생 - 2001.09.07
소개 :
최근작 :<초등 학년별 기관선정 필독서 세트 : 1학년 - 전5권>,<구름 나라의 쪼마>,<[빅북] 뒤집힌 호랑이> … 총 92종 (모두보기)
소개 :화가, 그림책 작가. 강원도 양구에서 태어나고 홍익대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뒤집힌 호랑이》 《꿈꾸는 징검돌》, 그린 책으로 《길 아저씨 손 아저씨》 《훨훨 간다》(이상 권정생 글), 《칠성이》(황선미 글) 등이 있습니다.

사계절   
최근작 :<꼬마늑대가 처음 안경을 맞춘 날>,<아주 좋은 내 모자>,<먼지가 되어>등 총 1,233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2위 (브랜드 지수 261,927점), 전쟁/평화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17,225점), 청소년 소설 2위 (브랜드 지수 780,20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