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특수교육 요구아동들로 이뤄진 특수학급이나 한둘이 포함된 통합학급은 다른 학급보다 수업을 진행하기도, 생활을 지도하기도 어렵다. 평범한 교실의 어려움에 특수교육 요구아동의 낯선 행동이 더해지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렇다지만 아이들은 모두 저마다 선생님의 애정과 관심을 필요로 하기에 이들에게 더 많은 시간을 쏟기는 쉽지 않다.

아들러와 드라이커스의 이론에 뿌리를 둔 ‘긍정훈육’의 관점으로 가장 근본적인 답을 제시한다. 특수교육 요구아동의 행동을 차분히 살피며 그 행동 아래에 어떤 목적이 있는지를 파악하고, 이에 따라 아이를 어떻게 이끌어줄 수 있을지 여러 사례로 풀어서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한다. PD-KOREA 대표 김성환 선생님과 특수교육이 나아갈 길을 치열하게 고민하는 네 명의 특수교사가 매 주마다 모여 한국 교실의 상황과 맥락에 맞게 책의 내용을 전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추천사
역자 서문
들어가며

1장 • 그래도 제 아이는 다르다고요!
2장 • 새로운 관점
3장 • 나와 아이들의 뇌 이해하기
4장 • 긍정적 타임아웃
5장 • 한나의 이야기: 아이의 삶을 인정하고 지지하기
6장 • 제이미의 이야기: 아이의 소속감과 자존감 강화시키기
7장 • 리키의 이야기: 아이의 잠재력에 영향 주기
8장 • 벤지의 이야기: 아이의 세계로 들어가기
9장 • 나탈리아의 이야기: 사회적 관계 맺기와 공헌할 기회 제공하기
10장 • 데이먼의 이야기: 장애진단명이 아닌 아이에게 집중하기
11장 • 랜스의 이야기: 상호작용을 통해 아이를 격려하기
12장 • 아리의 이야기: 아이를 믿기 - 자기충족적 예언
13장 • 종합하기: 일상 속의 긍정훈육

맺으며
작가의 말

: 이 책은 다음의 이유로 꼭 읽어야 한다. 첫째, 아이의 행동을 호혜의 대상으로 보기보다는 삶의 주체적 요구자로 바라본다. 둘째, 아이의 행동을 ‘장애’에 가두지 않는다. 셋째, 아이가 38세가 되었을 때 어떤 모습이길 기대하는지를 상상하게 한다. 넷째, 이 책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쉽게 설명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며 어려울 수 있는 아들러의 심리학, 뇌의 기능과 역할, 그리고 도전행동 관리 방법 등을 이렇게 쉽게 설명해줄 수 있구나 하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이런 이론들 속에 존중의 태도가 깊이 뿌리내려 있음을 배웠다.
권오일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과장)
: 이 책은 우리 아이들이 다른 아이들과 다른 조건으로 태어났다는 것을 인정하되, 자녀의 관점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문제를 해결하도록 격려하는 방식으로 의사소통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아이들의 문제행동을 마주해 과거부터 해왔던 방식인 ‘어떻게 관리하고 통제할까’가 아니라 긍정훈육을 통해서 ‘어떻게 성장시켜나갈 것인가’를 강조하면서 그 방법과 기술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김영식 ((사) 좋은교사운동 공동 대표, ‘덕양중학교 혁신학교 도전기’ 저자)
: 학교에는 좀 더 특별한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이 많습니다. 이런 아이들은 점점 많아지는데 정작 이 아이들을 보고도 어떻게 도와야 할지 몰라 발만 동동 구르며 힘들어하는 교사들의 탄식을 많이 들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귀한 책이 번역되어 너무나 반갑습니다. 이 땅의 모든 아이들이 각자에 필요한 지원을 적절히 받으며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만들어가는 데 이 책이 탁월한 도움을 줄 것입니다.

최근작 :<학급운영 기법 카드 52>,<마담 도라 카드>,<교사와 부모를 위한 긍정 훈육> … 총 8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학급긍정훈육법 : 특수교육편>
소개 :
최근작 :<학급긍정훈육법 : 특수교육편>
소개 :특수교사이자 긍정훈육 트레이너이다. 그녀는 35년간 자폐스펙트럼의 아이들과 다른 전반적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을 돌봐왔고, 교실과 치료실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공립학교와 사립학교에서 강사들을 교육하였으며 부모교육교실에서 가족들과 가족 컨설턴트들을 교육하기도 했다. 자폐스펙트럼을 포함해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와 부모들을 위한 긍정훈육코스를 디자인하고 가르치고 있다. 또한 그녀는 포틀랜드대학에서 교사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중증장애학생을 서비스하는 예비교사들을 위한 발달코스과정을 지원하는 특수교육 겸임교수이다.
최근작 :<학급긍정훈육법 : 초등 실천편>,<교사긍정일력 (스프링, 탁상) (리커버)>,<교육을 가로막는 벽>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경기 성남고등학교
최근작 :
소개 :경기 인덕원중학교
최근작 :
소개 :대구 대구고산초등학교
최근작 :
소개 :경기 성남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최근작 :
소개 :마음아 놀자! 아들러‘격려’연구소장, 선인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