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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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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출신 미국 작가 사미르 판디야의 첫 장편소설. 판디야는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되는 작가로, 인도에서 태어나 여덟 살 때 캘리포니아로 이주했으며, 현재 캘리포니아대학교 샌타바버라에서 문학과 문예창작을 가르치며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2015년 첫 창작집 <블라인드 라이터>를 발표했고, 2016년 펜 아메리카에서 주관하는 펜/치비텔라 펠로에 선정되었다.

인도계 미국 작가라는 점에서 퓰리처상을 수상한 줌파 라히리를 잇는 그는 단지 이민자 문학이라는 좁은 의미로 해석될 수 없는 새로운 시선을 작품에 담아내려 한다. 그가 발표한 다섯 편의 단편소설과 한 편의 장편소설은 모두 캘리포니아 주에 살고 있는 당대 인도 출신 미국 이민자의 삶을 파고든다. 그렇다고 그의 작품이 이민자의 정체성 문제만을 고집스럽게 내세우는 것은 아니다.

판디야 소설의 가장 큰 강점은 강렬하고 도도한 산문정신이며, 이민자의 목소리와 정체성을 그들 이야기의 일부로 스며들게 한다는 데 있다. 다시 말해 그의 소설은 이민자라는 존재론적 위치를 망각하지 않으면서 삶의 다양한 층위를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려는 의지를 확고하게 드러낸다.

솔직하고 감각적이며 섬세한 동시에 폭발적인 힘을 지닌 그의 소설 가운데 단연 주목받는 작품은 첫 장편소설인 <블라인드 라이터>이다. 작가를 꿈꾸는 한 청년이 저명한 맹인 작가의 조수로 일하면서 삶에 대해 새롭게 눈떠가는 이야기를 통해 눈을 뜨고도 보지 못하는 것들과 눈을 감고도 보이는 진실에 관한 물음을 던지는 작품이다.

한국어판 서문
그해 가을
겨울 휴가
봄날의 야구 경기
옮긴이 후기

첫문장
취업을 준비하려다 관두고, 어쩌다 그런 결정을 내렸는지, 대학원에 다닐 때 겪은 일이다.

: 판디야의 소설은 정제되어 있고 정밀하며, 우리 내면에 수차례 정서적 균열을 일으키는 섬세하면서도 폭발적인 힘을 갖고 있다.”
키스 스크라이브너 (소설가, 오리건주립대학교 교수)
: 판디야는 소설 속 인물의 불안과 꿈, 실수와 성공, 외로움과 후회를 안고 살아가는 모습을 기품 있게 장악해 우리에게 선사한다.
사디아 파루키 (작가)
: 『블라인드 라이터』는 내성적이면서도 열정을 품은 등장인물들이 빚어낸 흥미진진한 삼각관계와 그 속에 얽힌 감정의 롤러코스트를 여실히 보여준다.
시암 케이 쉬람 (《팝 매터스》)
: 판디야 소설의 가장 큰 강점은 산문정신이며, 맛깔나게 잘 다듬어진 작은 얘기들은 긴 여운을 남긴다. 그의 소설은 많은 사람들이 이민자의 목소리에서 쉽게 떠올리는 일상화된 비유에 머물지 않는다. 그의 기량은 오히려 인물들이 드러내는 정체성이 단지 그들 이야기의 일부로 녹아들게 그려넣는 데 있다.
: 『블라인드 라이터』는 읽는 것이, 그리고 보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가를 아낌없이 보여주는 소설이다.
: 줌파 라히리나 치마만다 응고지 아디치에 작품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주저 없이 사미르 판디야를 선택할 것이다.

최근작 :<블라인드 라이터>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폴의 하루>,<세 개의 빛>,<오늘의 좋은 소설 2022.여름>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2013년 세계문학상 우수상 수상작 『당신의 파라다이스』를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작품으로는 장편소설 『비늘』과 소설집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폴의 하루』가 있으며, 장편소설 『세 개의 빛』으로 2023년 4·3 평화문학상을 수상했다. 『라이프 리스트』 , 『블라인드 라이터』 , 『예루살렘 해변』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나무옆의자   
최근작 :<부암동 랑데부 미술관>,<묘묘탐정>,<호랑이 아가씨>등 총 132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9위 (브랜드 지수 453,499점), 청소년 소설 40위 (브랜드 지수 3,18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