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500원 I 최고가 : 9,5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28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매 연말연시가 되면 백화점 아동 코너, 대형 문구점이 북적인다. 책가방, 학용품 등 초등 입학을 위한 물건들이 앞 다퉈 진열되고, 그 앞에 선 예비 학부모들의 눈빛이 진지하다. 아이의 첫 학교 책가방이니만큼 절로 신중해진다.

이젠 교과 과정에 디지털 기기 활용 비중이 커졌다니, 초등 저학년부터 개인용 컴퓨터가 필요하고, 갖가지 학용품도 준비해야 한다. 그뿐만 아니다. 교육열 높은 엄마들은 이미 대여섯 살에 한글, 구구단, 시계 보는 법까지 지도한다는 얘기에, 이제라도 ‘초등 준비 세트’, ‘초등 대비 학습 꾸러미’ 따위를 쥐어줘야 할 것 같다. 배움의 세계에 첫발을 디딘 아이를 위해 몸도, 마음도, 지갑도 절로 긴장된다.

하지만 정작 초등 입학을 위해 무엇을, 얼마만큼, 왜 준비해야 적당한지 기준이 없다. 누군가 명확한 모범답안을 제시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초등생활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면서도, 자기 일처럼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적확하게 추려줄 전문가는 없을까?

이를 위해, 아이의 입학을 앞둔 초등교사 엄마가 『오지라퍼 선생님의 초등 학부모 수업』을 출간했다. 14년차 초등교사인 김현경 저자는 ‘건강하고 행복한 홀로 서기’가 자녀교육의 최종 목표임을 강조하면서, 초등 6년이 그 토대를 만드는 귀한 시간임을 강조한다. 아이들이 성장해서 보다 건강하게 자기 인생의 결정들을 해나가고, 직면할 문제들을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때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예비 초등 학부모가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건 준비물이나 선행학습 같은 단편적인 것들을 넘어선다고 알려준다.

최근작 :<오지라퍼 선생님의 초등 학부모 수업>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5년차 초등 교사이자 여덟 살 쌍둥이의 엄마입니다. 초등 시기에 꼭 해야 할 공부는 학습 습관 만들기와 독서라고 생각하며, 아이와 함께 책 읽는 여가를 즐깁니다.
초등 생활에서 꼭 다잡아야 할 학습, 태도, 관계에 대해 《오지라퍼 선생님의 초등 학부모 수업》을 썼으며, 서울 관내 초등학교 및 어린이 도서관에서 강연을 합니다.
블로그 ‘마냥, 아이와 함께 크다(blog.naver.com/gusrud3v3)’를 운영 중이며, 아이들이 이야기책을 읽듯 학습하기를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