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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역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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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억 원 규모의 마케팅 기업을 단숨에 일궈내며 마케팅의 새로운 신화로 떠오른 러셀 브런슨의 ‘스타트업의 과학’ 시리즈 첫 책이다. 첫 광고 카피를 쓰는 순간부터 고객이 구매 버튼을 누르는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판매 과정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마케팅 시스템의 설계법을 차근차근 알려준다.
애써 만든 광고를 사람들이 클릭하지 않아서 낙담한 적 있는가? 광고를 본 사람은 많은데 구매율이 떨어져서 당황한 적 있는가? 진짜 문제는 카피도, 방문자 수도, 전환율도 아니다. 마케팅의 모든 과정이 하나의 치밀한 프로세스로 설계되었는지가 문제다. 이 과정을 이해하면 고객은 반드시 당신이 만든 길을 따라 온다. 『마케팅 설계자』는 포화된 시장에서 소비자 심리의 치밀한 분석과 가치 상승 전략으로 판매의 전 과정을 하나의 자동화된 ‘마케팅 시스템’으로 설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시스템에는 잠재고객이 구매하기까지의 여정을 뜻하는 ‘세일즈 퍼널’과 고객을 더 높은 가치와 가격의 상품으로 유도하는 ‘가치 사다리’라는 두 가지 핵심 전략이 절묘하게 맞물려 있다. 그 안에서 좋은 카피와 많은 방문자 수와 높은 구매율은 따로 생각할 수 없다. 이 모든 요소들의 정교한 조합은 구식 카탈로그에 머물러 있던 판매 채널을 마케팅 기계로 탈바꿈시킨다. 새로운 고객을 거의 무제한으로 맞아들이고, 이들을 충성고객으로 바꾸는 일을 자동화하는 것이다. 끊임없이 묘수를 탐색해야 하는 마케터들도, 온라인 비즈니스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도 차근차근 따르기만 하면 마케팅의 시작부터 끝까지 완성된 시스템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잠재고객이 얼마나 관심 있는지 ‘방문자 온도’ 측정하기부터, 고객의 심리를 간파해 만드는 맞춤형 퍼널 페이지 제작, ‘매력적인 캐릭터’ 전략을 활용한 지속적인 구매 유도까지 마케팅의 전 과정에서 누구나 즉각 응용할 수 있는 팁들이 가득 담겨 있다. ![]() : 당신은 80만 원짜리 아이폰을 10분 안에 10억 원에 파는 직접 마케팅의 경이를 목격하게 된다. 더 놀라운 것은 그 모든 과정이 치밀한 설득 언어와 프로세스의 빈틈없는 설계 결과라는 점이다. 열두 살에 정크메일에 중독된 뒤 수천 번의 실험 끝에 완성한 그만의 ‘마케팅 퍼널funnel’ 기법으로 1000억 원 규모의 기업을 단숨에 키워낸 러셀 브런슨. 미국 마케팅 업계의 새로운 구루로 떠오른 그의 28가지 마케팅 비책을 한국에서 처음 공개한다. 나 역시 이 책의 여러 기법을 적용하여 기업들을 성공적으로 컨설팅하고 있다. 당신이 잠들어 있을 때도 밤낮없이 고객을 끌어당기는 러셀의 마케팅 시스템이 작동한다면, 경제적 자유는 가능하다. 장담컨대 이 책을 읽기 전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다. : 여지껏 숨기고 싶었던 책은 없었다. 하지만 이 책만큼은 숨기고 싶다. 허황된 이야기가 아니라 당장에 쓸 수 있는 엑기스만 담은 느낌이다. 특히나 상황과 고객에 따른 맞춤 퍼널과 스크립트는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치트키의 향연이다. 러셀 브런슨은 이런 책을 왜 썼을까?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으로 수천만 원을 지불한 나 자신이 안타까울 정도다. 마케팅 실무자부터 온라인 비즈니스를 고민하는 투잡러까지 반드시 책장에 꽂아놓고 필요할 때마다 펼쳐 봐야 할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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