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댄스 음악 제작을 위해 필요한 이론과 실제가 담긴 상세한 지침서이다. 더 나아가 전자 음악 제작 전반에 관한 기본서라 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본격적인 매뉴얼북이다. 전자 음악 제작의 실질적인 모든 측면, 즉 기초 음악 이론, 전자공학과 음향학 개론, 사용되는 기기들과 작동 매뉴얼을 비롯해 음악을 대하고 만들며 상업성 있게 관리하는 제작자로서의 자세까지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또한 이 책에 제시된 다양한 예와 친절한 설명은 거론되는 지식을 이론에 그치지 않고 바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DJ의 곡 콜렉션’, ‘공연 준비’, ‘초보 DJ가 저지르는 10대 실수’와 같은 DJ를 위한 챕터와 ‘마케팅 및 판촉’, ‘PR과 홍보’, ‘뮤직비디오’와 같은 내용은, 굳이 DJ와 가수가 아니더라도 음악 산업에 종사하는 누구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될 것이다. 현재 댄스 음악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자신의 작업을 명확하게 정리해 놓은 참고서로 유용하고, 앞으로 이 분야에서 꿈을 펼치고자 하는 지망생들에게는 훌륭한 교재가 될 것이다.

하박국 (일렉트로닉 뮤직 레이블 영기획 대표)
: “이 책에는 기본적인 음악 이론부터, 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을 조작하는 법, 신시사이저로 새로운 소리를 만들고 샘플러로 기존의 소리를 재창조하는 법, 컴프레서와 이펙트로 이를 가공하는 법, 믹싱과 마스터링을 하는 법, 이를 음반으로 제작해 발표 및 홍보하는 법, 그리고 디제잉까지,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 제작에 관한 모든 내용이 담겨 있다. 여기에 저자 릭 스노먼은 ‘미래의 댄스 레코드를 만드는 것은 창의성과 실험’이라고 덧붙인다.
이 책의 내용을 모두 익혀도 댄스 뮤직을 만들 수 없다니, 거꾸로 생각하면 지금 우리가 즐기는 댄스 뮤직의 이면에 이토록 많은 기술과 노력이 존재한다는 얘기다. 그런 면에서 《댄스 뮤직 바이블》은 댄스 뮤직의 위대함을 고백하는 책이기도 하다. 저자는 어떤 과장이나 축소 없이 댄스 뮤직의 비밀을 들려준다. 이 우직함이 우리를 목적지로 데려다 놓지는 않겠지만 올바른 출발지로 인도할 것이다.”
: “EDM(Electronic Dance Music)은 간단해보이지만 상당히 복잡한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다. 음악 이론, 작곡, 편곡, 녹음, 신시사이징, 사운드 디자인, 프로듀싱, 믹싱, 마스터링, 홍보 등 이 책은 우리가 댄스 음악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덥스텝이나 트랩에서 베이스는 어떻게 프로그래밍하지?’ ‘하우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코드 진행은?’ ‘킥 드럼의 레이어링은?’ ‘클럽 뮤직을 위한 바람직한 믹싱이란?’ ‘만들어진 트랙은 어떻게 알려야 하지?’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으로 저자는 ‘어떻게’를 이야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를 설명해준다. DAW나 하드웨어, 예시로 들고 있는 트랙들도 모두 최근의 것들이라 바로 적용해볼 수 있다. 심지어 프로듀서들이 공유를 꺼리는 팁까지 전부 공개했다. EDM, 전자 음악에 관심이 있고 좀 더 들여다보길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시작하기를 권한다.”

최근작 :<댄스 뮤직 바이블>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77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현재 인문·교양, 경제·경영, 투자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 《마케팅이다》,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도박꾼이 아니라 트레이더가 되어라》, 《딥 워크》, 《최선의 고통》, 《윌리엄 오닐의 성공 투자 법칙》, 《당신이 무언가에 끌리는 이유》 등 다수가 있다.
최근작 :
소개 :피아니스트. 서울음대, 미국 보스턴 음대 대학원,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공연예술대학 최고 연주자 과정을 거치며 피아니스트 고(故) 김원복, 한동일, 앙드레 마샹 교수를 사사했다. 계명대 강의전담교수를 역임했고 여러 대학에서 피아노 연주와 음악 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강의해오고 있다. 국내외 주요무대에서 독주, 실내악 연주, 오케스트라 협연으로 꾸준히 소통하며 아마추어 음악인들의 열정에 뚜렷한 방향성을 부여하는 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한희철 (감수)의 말
이 책은 댄스 음악 제작에 관한 상세한 지침서이나, 더 나아가 전자 음악 제작 전반에 관한 기본서라 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탁월한 매뉴얼북이다. 전자 음악 제작의 실질적인 모든 측면 - 기초 음악 이론, 전자공학과 음향학 개론, 사용되는 기기들과 작동 매뉴얼 -을 비롯해 음악을 대하고 만들며 상업성 있게 관리하는 제작자로서의 자세까지 심도 있게 다룬 보기 드문 책이며, 제시된 다양한 예와 친절한 설명은 거론되는 지식을 이론에 그치지 않고 바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장르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어떤 일에든 ‘융합’이 과제가 되는 이 때에 클래식과 실용음악이라는 배타적인 구분을 벗어나, 현대문명의 혜택을 마음껏 누리며 기기를 통해 음악을 표현할 욕구와 필요를 가진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최근작 :<털실타래 Vol.9 (2024년 가을호)>,<차트 분석 바이블 : 심화편>,<신비한 건물 탐방기>등 총 721종
대표분야 :만화작법/일러스트 1위 (브랜드 지수 341,409점),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1위 (브랜드 지수 233,643점), 제과제빵 4위 (브랜드 지수 44,54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