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는 작지만 고객이 모여드는 인기 가게의 창업 콘셉트와 자금계획, 건물 구하기, 인테리어, 상품 라인업 등 사랑받는 작은 가게 만들기의 성공 노하우와 힌트를 알려주는 책으로 작게는 3평에서 크게는 22평까지 다양한 규모의 과자점과 빵집의 창업 콘셉트, 자금계획, 건물 구하기, 점포디자인, 상품 라인업 등 사람이 모여드는 인기 있는 가게의 실전 창업 비밀노트를 공개한다.
첫문장
오사카 교외, 녹음이 풍부한 베드타운의 한 맨션.
최근작 :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번역가. 도교대학 대학원 총합연구과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한 후,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으로 거쳐 일본문학을 연구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 『도쿄 카페 STANDARD』『욕심껏 사는 매일』, 『센스의 재발견』, 『느긋하게 오키나와 외딴섬 여행』, 『트루 포틀랜드』, 『참을 수 없는 월요일』 등 다수, 지은 책으로는 『히든카드 초급 일본어 패턴 55』, 함께 지은 책으로는 『무라카미 하루키에 대해 우리가 말하고 싶은 것들』 등이 있다.
최근작 :<작은 빵집이 맛있다> … 총 5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miel_jade 소개 :푸드 콘텐츠 디렉터
김혜준컴퍼니의 대표로, 음식을 중심으로 사람들을 연결하고,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작은 빵집이 맛있다》 등 책과 칼럼을 썼으며, 한국 다이닝 신에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다. 프랑스 레스토랑 홀매니저로 일을 시작한 후, ‘르꼬르동블루 숙명아카데미’에 입학해 제과를 공부했다. ‘나폴레옹 과자점’에 입사해 빵과 샌드위치를 만들고, 브런치 메뉴를 개발했다. 인천문예대학교 교수직을 역임하고, 샘표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작지만 계속 찾게 되는 인기 빵집의 창업 비밀 노트
“과일을 통으로 쑥쑥 넣어 갓 구워낸 머핀을 만날 수 있는 가게!”, “계절에 따라 메뉴를 바꿔가며 부부 각자가 하고 싶었던 일을 실현한 가게!”, “비스트로 뺨치는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는 가게!”, “일주일에 단 3일만 문을 열면서 스스로 납득할 수 있는 빵만을 만드는 가게” 등 작지만 인기 있는 가게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크기는 작지만 고객이 모여드는 인기 가게의 창업 콘셉트와 자금계획, 건물 구하기, 인테리어, 상품 라인업 등 사랑받는 작은 가게 만들기의 성공 노하우와 힌트를 알려드립니다. 귀엽고 새로운 진화형 떡집 <모리노 오하기>, 부부 각자의 꿈을 실현한 가게 <타이야키 가게 유이와 과자점 미모자>, 밀가루의 깊은 맛으로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빵 <나카가와 밀 가게>, 비스트로 연수로 탄생한 독창적인 샌드위치 <이토키토>, 〈에이미즈 베이크숍... 작지만 계속 찾게 되는 인기 빵집의 창업 비밀 노트
“과일을 통으로 쑥쑥 넣어 갓 구워낸 머핀을 만날 수 있는 가게!”, “계절에 따라 메뉴를 바꿔가며 부부 각자가 하고 싶었던 일을 실현한 가게!”, “비스트로 뺨치는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는 가게!”, “일주일에 단 3일만 문을 열면서 스스로 납득할 수 있는 빵만을 만드는 가게” 등 작지만 인기 있는 가게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크기는 작지만 고객이 모여드는 인기 가게의 창업 콘셉트와 자금계획, 건물 구하기, 인테리어, 상품 라인업 등 사랑받는 작은 가게 만들기의 성공 노하우와 힌트를 알려드립니다. 귀엽고 새로운 진화형 떡집 <모리노 오하기>, 부부 각자의 꿈을 실현한 가게 <타이야키 가게 유이와 과자점 미모자>, 밀가루의 깊은 맛으로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빵 <나카가와 밀 가게>, 비스트로 연수로 탄생한 독창적인 샌드위치 <이토키토>, 〈에이미즈 베이크숍>, <어코드>, <미레이네>, <에테>, <화과자 공방 이토>, <보네 단느>, <하쿠라쿠 베이글>, <시마이>, <노타리>, <634BAGEL> 등 작게는 3평에서 크게는 22평까지 다양한 규모의 과자점과 빵집의 창업 콘셉트, 자금계획, 건물 구하기, 점포디자인, 상품 라인업 등 사람이 모여드는 인기 있는 가게의 실전 창업 비밀노트를 공개합니다.
개성 있는 과자점 7곳의 창업 비밀 노트
한 달 중 보름만 오픈해서 일과 가정을 함께 꾸리는 <어코드>, 귀엽고 새로운 진화형 찹쌀떡 가게 <모리노 오하기>, 뉴욕 스타일의 구움 과자를 만드는 <에이미즈 베이크숍>, 부부 각자의 꿈을 실현한 가게 <타이야키 가게 유이와 과자점 미모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자 <미레이네>, 한 사람 한 사람 희망에 맞춘 과자를 전하는 <에테>, 친숙한 화과자 <화과자 공방 이토> 등 3평에서 10평 이내의 작은 가게의 콘셉트, 자금계획, 건물 구하기, 점포디자인, 사품 라인업 등 사람이 모여드는 인기 있는 가게의 실전 창업 비밀노트를 공개합니다.
잘나가는 빵집 7곳의 창업 비밀 노트
밀가루의 깊은 맛으로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빵 <나카가와 밀 가게>, 동네에서 사랑받는 프랑스빵 가게를 상상한〈보네 단느>, 서민들의 생활 속에 녹아든 베이글 <하쿠라쿠 베이글>, 비스트로에서 연마한 독창적인 샌드위치 <이토키토>, 자매가 운영하는 손님이 줄을 것는 빵가게 <시마이>, 향수를 자극하는 교외형 옛 민가 베이커리 <노타리>, 씹는 맛이 있는 <634BAGEL> 등 총 3.5평에서 22평까지 7개 빵집의 콘셉트, 자금계획, 건물 구하기, 점포디자인, 사품 라인업 등 사람이 모여드는 인기 있는 가게의 실전 창업 비밀노트를 공개합니다.
일본 현지의 창업 노하우를 정리한 “개업을 위한 힌트 모음 일본편”
“가게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 개업까지의 일정, 가게 이미지를 확고히 한다, 개업에 필요한 자금, 자금조달 방법, 개업에 필요한 절차, 건물 구하기, 설비와 시행에 관해서, 사입처 찾기, 가격 정하는 방법, 접객과 서비스, 직원에 관해서, 홍보에 관해서, 홈페이지와 SNS에 관해서, 이벤트에 참여한다, 인터넷쇼핑몰을 시작한다, 가게를 오래 유지하려면” 등 일본 현지에서 작은 가게를 창업하면서 경험한 노하우와 성공 창업을 위해 꼭 알아야할 내용들을 소개합니다.
한국에서의 창업 노하우를 정리한 “개업을 위한 힌트 모음 한국편”
한국에서 직접 작은 빵집부터 시작해 호수베이커리 앤 카페와 베이커리 “르빵(LE PAIN)” 매장 5개를 운영하는 르빵 임태언 쉐프의 실전 경험을 토대로 정리한 “창업 전 꼭 알아야할 세금 지식, 오픈 일정 관리 노하우, 차별화된 나만의 콘셉트, 실속 있는 개업 자금 계획, 개업 절차, 매장 규모에 따른 매출 목표 산출 방법, 효율적인 SNS 관리법, 가게를 오래 유지하는 요령 등 작은 가게 개업과 유지을 위해 꼭 알아야할 팁과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또한 푸드콘텐츠컴퍼니 ‘김혜준 컴퍼니’ 대표가 “한국과 일본의 제과제빵 산업의 차이점”을 소개하고 “건물구하기, 사입 비용을 절약하는 노하우, 다양한 제품 관리 방법, 고객이 제품을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방법, 직원 관리 방법, 내 가게를 알리는 방법, 지역의 행사 활용법, 인터넷 쇼핑몰 창업 방법” 등의 작은 가게를 창업할 때 반드시 알아야할 창업 노하우와 팁을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