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현대 독일의 위대한 서정시인으로 평가받는 엘제 라스커 쉴러의 시선집이다. 라스커 쉴러는 1932년 당시 독일에서 가장 중요한 문학상인 클라이스트상을 수상할 정도로 평단의 찬사를 받은 유대인 여성작가이자, 보헤미안 스타일의 이국적인 복장과 기행으로 유명한 아방가르드 예술가였다. 하지만 이듬해 히틀러가 수상으로 임명됐을 때 베를린 대로에서 나치 무리에게 구타를 당한 뒤 서둘러 독일을 떠나 1934년 팔레스타인에 정착했고, 1945년 예루살렘에서 불꽃같은 생을 마감했다.

대부분의 망명작가들처럼 라스커 쉴러도 세계대전 이후 거의 잊혀졌다가 1970년대에 이르러서야 재조명되기 시작했다. 그녀의 이름을 딴 학교와 거리가 생겨났고 1993년에는‘엘제 라스커 쉴러 극작가상’이 제정되어 독일인들로부터 각별한 사랑과 존경을 받는 작가로 자리잡았다. 문학에서 미술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한 그의 본령이 시인인 만큼, 라스커 쉴러 시문학의 정수가 담긴 『우리는 밤과 화해하기 원한다』는 특별한 출간 의의를 갖는다.

“대체 불가능한 작가” 배수아의 언어로 탄생한 “독일의 사포” 엘제 라스커 쉴러의 시에는 관능과 격정, 절망과 희망, 여러 종교를 넘나드는 풍요로운 시정(詩情)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홀로코스트 시대 망명작가로 삶을 마치기까지 사람을 구원하는 사랑의 힘을 믿은 그의 시는 혐오와 냉소로 점철된 현시대 독자에게 강렬한 울림과 깊은 여운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욕망/ 태초의 봄/ 그때에/ 관능의 도취/ 그의 피/ 만세!/ 혼돈/ 고통/ 포르티시모/ 너에게/ 꿈/ 고요한 노래/ 나의 사랑 노래/ 세상의 종말/ 낡은 티벳 양탄자/ 향수/ 어머니/ 나자렛의 마리아/ 화해/ 나의 민족/ 파라오와 요셉/ 모세와 여호수아/ 아브라함과 이삭/ 사랑의 노래/ 제나 호이/ 황금의 기사에게/ 이방인 기젤헤어/ 소년 기젤헤어/ 순수의 다이아몬드/ 왕자놀이/ 호랑이 기젤헤어/ 신이여/ 들어라/ 안으로/ 오직 너/ 야만인에게/ 라이프치히 공작/ 그대 나를 슬프게 하는 자여, 들어라/ 작별/ 노래/ 게오르크 트라클/ 게오르크 트라클/ 조지 그로스/ 기도/ 신이여 들으소서/ 저녁 노래/ 나의 푸른 피아노/ 내 아가/ 쫓겨난 여자/ 가을/ 밤에 네가 온다면

옮긴이의 말 심장을 너의 문에 걸어 두고, 푸른 죽음을 운다
엘제 라스커 쉴러 연보

카를 크라우스 (오스트리아 작가)
: “현대 독일의 가장 위대한 여성 시인”
고트프리트 벤 (독일 시인)
: “금세기 최고의 서정시인”
페터 힐러 (독일 작가)
: “그녀는 이스라엘의 검은 백조”
샬롬 벤호린 (독일 철학자)
: “시편 작가의 진정한 계승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3년 7월 28일자 문학 새책
 - 중앙SUNDAY 2023년 8월 5일자 '책꽂이'
 - 국민일보 2023년 8월 24일자 '시가 있는 휴일'

최근작 :<우리는 밤과 화해하기 원한다 (알라딘 한정판 북커버 에디션)>,<[큰글씨책] 엘제 라스커쉴러 시선>,<엘제 라스커쉴러 시선>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작별들 순간들>,<밀레나, 밀레나, 황홀한>,<에세이스트의 책상> … 총 15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