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국내에 소개되는 비올레타 로피즈의 두 번째 그림책이자 세계적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 ILUSTRARTE 2016 대상 수상작이다. 각종 일러스트레이션 상을 휩쓸고 있는 비올레타 로피즈는 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며 다양한 국가의 작가들과 협업하고 있다.

국내에 처음 소개된 <섬 위의 주먹>이 할아버지와 손자의 우정의 공간을 투명하면서도 깊은 풀숲의 정원으로 표현했다면, 이번 책 <마음의 지도>는 아이와 친구들의 우정의 공간을 도시의 다채로운 모습으로 구현했다. 그는 포르투갈어로 쓰인 이 책을 작업하기 위해 리스본으로 이사해 그 거리를 거닐며 텍스트를 몇 번이고 다시 읽었다고 한다. 그가 홀로 오랜 시간을 보내며 완성한 ‘마음의 지도’에는 그 장소의 풍광이 양 페이지 가득 아름답게 펼쳐진다.

아름다운 장소들, 그 장소에서 살아가는 존재들, 그들이 이뤄나가는 일상을 그려낸 이 사랑스럽고 귀여운 그림과 당차고 매력적인 목소리로 자신에게 진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말하는 글은 마지막 장면에서 하나의 이야기로 만난다. 그 순간 우리 마음 깊은 곳에 자리한 추억의 장소와, 장소가 품은 기억들이 폭죽처럼 터져 나올 것이다. 우리가 한때 지니고 있었지만 언제부턴가 잊은 마음의 지도 한 장이.

: 《마음의 지도》는 우정은 장소에 있다고 믿는 아이의 목소리를 통해 우리로 하여금 이웃과 친구로 이루어진 공동체의 경험을 회복하게 한다. 아이의 시선은 집, 거리의 풍경, 나무 냄새, 특히 우리와 그 풍경을 공유하는 다른 이들을 기억하게 할 것이다. 우리를 둘러싼 것들이 소중히 지켜질 필요가 있다는 사실도 함께.
Sara Figueiredo Costa ()
: 아이의 일상과 친구와의 우정이 잘 어우러진 책. 텍스트가 친구와 이웃을 이야기한다면 아름다운 결의 다채로운 이미지는 공공장소와 도시 공간이 정체성 구축에 끼치는 역할을 보여주며 장소와 마음의 연결 고리를 강화한다.
Silvia Souto Cunha ()
: ILUSTRARTE 대상을 수상한 비올레타 로피즈의 그림은 활기찬 도시의 모습을 보여준다. 텍스트의 등장인물들은 우리를 그들의 삶 속으로 불러들인다. 작은 인물들이 가득 채워진 공간에서 우리는 우리의 이웃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Soraia Martins ()
: 이웃, 친구와 한데 얽히며 형성되는 어린 시절에 대한 찬가. 클라우지우 테바스의 시에 비올레타 로피즈의 일러스트가 결합되면서 더욱 아름다운 책이 완성됐다. 비올레타 로피즈가 정교하게 완성한 그림을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넘길 때마다 마음 깊은 곳에서 흘러나오는 감정을 마주하게 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9년 8월 17일자 '그림책 한조각'

최근작 :<마음의 지도>
소개 :브라질의 시인이자 교육자. 국제 광대극단 Cia do Quintal의 멤버이며, 재난을 겪은 지역의 공동체 회복에 힘쓰는 Amadas Forces의 공동 설립자다. 관계와 공존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목소리를 내고 있으며, 테드TED 연사로 참여했다. 《마음의 지도》를 비롯한 여러 책을 썼다. 이 책의 텍스트인 동명의 시는 노래로 만들어져 음악상을 수상했으며, 어린이를 위한 TV 프로그램으로도 제작될 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 뒷마당에 오렌지나무가 있는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살고 있다.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작가들이 사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스페인의 작은 섬 이비사에서 태어났다. 마드리드, 베를린, 리스본, 뉴욕, 서울, 쿠스코 등 다양한 도시에서 활동하며, 국내 SI그림책 학교 강사를 지냈다. 《노래하는 꼬리》, 《마음의 지도》, 《섬 위의 주먹》, 《할머니의 팡도르》 등을 그렸고, 스페인 문화체육부 최우수도서상, 국제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ILUSTRARTE 그랑프리, 《뉴욕 타임스》 올해의 그림책(2018·2021) 및 다수의 상을 받았다.
최근작 :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정원을 가꾸고 번역을 한다. 《사랑의 모양》과 다비드 칼리의 《인생은 지금》을 비롯해, 비올레타 로피스 시리즈 등 여러 그림책을 옮겼다.
최근작 :<무루의 이로운 그림책>,<자기만의 방으로>,<[큰글자도서] 이상하고 자유로운 할머니가 되고 싶어> … 총 22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mooru
소개 :글을 쓰고 그림책을 번역합니다. 그림책 에세이 『이상하고 자유로운 할머니가 되고 싶어』를 썼고, 그림책 『섬 위의 주먹』 『할머니의 팡도르』 『나의 오두막』 등을 번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