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산본점] 서가 단면도
(0)

우리가 툭하면 부정해왔던 감정과 다시 접촉하는 가장 효과적인 기술을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는 실제 자신의 성장 과정, 결혼과 이혼, 우울증 경험과 심리치료사가 된 이야기를 풀어놓으면서, 핵심감정, 억제감정, 방어라는 요소들을 조명하고, 그들의 상호작용을 이해해서 어떻게 마음의 평온을 되찾을 수 있는지 보여준다.

AEDP의 핵심 도구인 ‘변화의 삼각형’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다음과 같이 상호작용한다. 우선 인간에게는 ‘핵심감정’이라는 게 있다. 핵심감정은 생존을 위해 타고난 7가지 감정으로, 두려움, 기쁨, 슬픔, 혐오감, 분노, 흥분, 성적 흥분이다. 우리가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고 좋아하거나 좋아하지 않는지 말해준다. 두 번째로 ‘억제감정’에는 불안.수치심.죄책감 3가지가 있으며, 핵심감정을 차단하여 우리가 핵심감정에 압도되는 걸 막고 사회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방어’는 감정을 회피하려고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을 가리킨다. 감정의 고통에 시달리거나 압도되지 않도록 해주는 마음의 보호장치다.

첫문장
나는 '변화의 삼각혁Change Triangle'을 2004년 뉴욕에서 열린 '정서 및 애착과학 학술회의'에서 처음 접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0년 1월 11일자 '한줄읽기'
 - 세계일보 2020년 1월 18일자 '새로 나온 책'

최근작 :<오늘 아침은 우울하지 않았습니다>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20종 (모두보기)
소개 :

더퀘스트   
최근작 :<무엇이 나를 살아 있게 만드는가>,<불안한 사람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작은 습관>,<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등 총 192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4위 (브랜드 지수 225,194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6위 (브랜드 지수 99,49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