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산합성점] 서가 단면도
(0)

베테랑 저널리스트인 마크 샤피로가 탄소의 숨겨진 비용이 문제를 일으키는 지역과 어떻게든 그 문제에 대처하려는 지역을 오가며 정치, 경제 및 환경 분야에 일어나는 변화를 끈질기게 추적, 탐구하여 집필한 책이다.

저자는 캘리포니아주의 메마른 농지를 지나 브라질의 정글로, 세계 최대의 생산 중심지인 중국으로, 유럽의 탄소 거래소와 그곳에서 벌어지는 최첨단 범죄의 세계로, 항공기의 탄소 배출에 가격표를 붙이려는 시도가 무역 세계대전을 불러온 항공 산업계로 독자를 이끈다. 그리하여 자신이 밝혀낸 충격적인 진실을 세상에 폭로하고자 한다.

첫문장
2011년 연말, 캘리포니아 주지사 제리 브라운Jerry Brown은 일단의 정책 입안자와 기업가, 과학자들에게 기후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토로했다.

: “촌각을 다투는 위급한 문제를 다룬 매우 중요한 책. 어두운 전망에도 불구하고 기후변화를 완화하려면 당장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사실을 전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무시무시한 경고를 남발하기만 해 독자를 잃는 우를 범하지 않았다. 《정상성의 종말―기후 대재앙 시나리오》는 몹시 중요하지만 생소한 과학적 정보가 담긴 읽기 쉬운 책이다. 저자 마크 샤피로는 부정적인 부분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비평과 해결 방안을 포함하여 훌륭한 스토리와 유용한 정보, 무시무시한 경고 모두를 이 책 한 권에 담았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기존의 소비 습관이 훗날 우리가 엄청난 대가를 치르는 일이 될 것이라는 저자의 강경한 견해와 그의 직설적이고 언론인다운 유려한 문체가 만나 인상적인 작품이 탄생했다.”
라이브러리 저널
: “기후변화가 일상생활에 미치는 파급 효과와 (탄소가격에 비용을 포함시키려는 탄소배출권 거래제나 탄소세 등의) 공공 정책에 미치는 영향을 훌륭히 설명한, 반드시 읽어야만 하는 책.”
: “저자는 이 정교한 연구를 통해 좋은 소식을 전해주었다. 뜨문뜨문 열리는 국제 협상 자리에서마저 온실가스 사용에 치러야 할 대가가 따름을 인정했다는 소식을 말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9년 2월 9일자 '한줄읽기'
 - 서울신문 2019년 2월 8일자 '책꽂이'
 - 경향신문 2019년 2월 15일자 '새책'

최근작 :<정상성의 종말>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경제서, 인문 교양서, 역사서를 즐겨 읽는 번역가다. 경영학으로 학사 학위를, 재무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논리가 살아 있는 책을 아름답게 번역하는 방법을 늘 고민하고 있다. 얼마 전부터 바른번역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변화의 세기』, 『셧다운』, 『코스모스 인포그래픽스』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알마   
최근작 :<그녀의 전설>,<꼭두 이야기>,<신데렐라>등 총 235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1위 (브랜드 지수 113,550점), 과학 11위 (브랜드 지수 303,871점)
추천도서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우리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던 신경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였던 올리버 색스의 대표 도서. 그는 우리와는 다른 사람들의 임상 기록을 보여주며 그것을 따뜻하게 풀어내며 우리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게다가 올리버 색스의 글은 매우 전문적이기도 하나 문학적으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것은 많은 예술가들의 인터뷰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과학적인 면과 문학적인 측면에 모두 다 관심있는 독자들에게는 반드시 읽어야할 필독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