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일본 IT 업계를 이끄는 리더 중 하나이자, IT의 미래에 관한 도서 두 권을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려놓아 출판계에 돌풍을 일으켰던 오바라 가즈히로의 최신작으로 윗세대가 가지고 있는, 동시에 젊은 세대들도 스스로에게 씌우고 있는 ‘열정 빈곤’이라는 프레임을 시원하게 벗겨낸다.

두 세대를 일하게 만드는 모티베이션이 크게 달라졌음을 지적한다. 아울러 인터넷, 인공지능, 글로벌화로 인해 변화무쌍하고 불확실해진 요즘 세상에는 20~30대가 오히려 더 큰 강점을 가질 것이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이제는 윗세대들의 방식처럼 주어진 일만 열심히 해서는 결코 생존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대신 변화에 강한 유연하고 신속한 팀이 유리하다. 그리고 그 구성원은 어떤 상황에 직면해도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질을 가진 이들로 구성돼야 한다. 즉, 강제된 일이 아닌, 자기가 좋아하는 일에 몰입하는 성향을 가진 개성 있는 20~30대들이 변화의 시대에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첫문장
윗세대의 직장인, 소위 샐러리맨은 출세를 위해 가정을 희생하는 '회사의 전사'가 되는 것이 미덕이었다. 잔업을 하고, 접대를 하고, 퇴근하고 나서는 땀에 젖은 셔츠 차림 그대로 거실 쇼파에 잠들어버리는 일상이 너무나 당연하고, 심지어 이런 모습을 숭고하다고까지 생각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18년 8월 17일자

최근작 :<프로세스 이코노미>,<놀 줄 아는 그들의 반격>,<플랫폼이다>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19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어 전문 번역가. 활자의 매력에 빠져 번역의 길로 들어섰다.
옮긴 책으로는 《혼자 있는 시간의 힘》,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 《스물아홉 생일 1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 《잡담이 능력이다》, 《일상을 심플하게》,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주식부자의 슈퍼 멘탈》, 《간단한 습관이 끝까지 간다》 등 백여 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