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한국사회의 새로운 전환을 위한 담론의 실천’을 표방하는 사단법인 다른백년에서 처음으로 출간한 단행본이다. “더 많은 권력을 시민에게”는 진영의 경계를 뛰어넘어 한국사회의 새로운 전환을 위한 담론을 생산하고 이를 시민사회 속에 소통하기 위한 실천에 매진하는 다른백년이 추구하는 가치이기도 하다.

저자 토마스 베네딕토는 자유민주주의 국가 체제가 채택하는 민주주의의 기본 제도가 대의제이며 직접 민주주의는 시간과 비용 및 제도의 효율성 측면에서 현대 국가들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하는 일반적인 편견에 동의한다. 사실상 이 책에서도 언급하고 있는 스위스나 리히텐슈타인 같은 국가들 이외에 직접 민주주의를 국가 체제 유지의 근간으로 내세우고 있는 국가는 그리 많지 않다. 그러나 이 책에서 저자는 대의민주주의를 보완하고 대체하기 위한 노력과 시도가 역사적으로, 그리고 경험적으로 어떻게 전개되어 왔는지, 레퍼렌덤으로 대표되는 직접 민주주의 제도의 절차와 필요성이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9년 7월 5일 교양 새책
 - 경향신문 2019년 7월 5일자 '책과 삶'

최근작 :<더 많은 권력을 시민에게>
소개 :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한 뒤 출판과 번역일을 했다. 포콜라레(마리아사업회)의 봉헌생활 회원이며, 이탈리아의 로피아노에 있는 포콜라레 국제양성학교에서 영성과 신학 그리고 사회학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는 이탈리아의 로카디파파에 위치한 포콜라레 운동 본부에서 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