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뉴욕 타임스, 아마존 베스트셀러. 하버드 출신 괴짜 수학자의 인간 행동에 대한 대담하고도 도발적인 탐색. 크리스티안 루더는 페이스북의 ‘좋아요’ 데이터를 이용해 한 사람의 성적 성향이나 지능을 놀라운 정확도로 예측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 아름다운 여성이 기하급수적으로 더 많은 면접 요청을 받는 현상, 트위터에서 나타나는 ‘조리돌림’과 집단 분노의 이유에 관해 설명한다.

공적인 자리에서, 그리고 사적인 자리에서 사람들은 자신을 어떻게 표현할까? 사적일 때와 공적일 때,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을 표현하는지에 대해서도 들여다본다. 남성이 선호하는 여성의 나이와 같은 지극히 사적인 주제에서부터 인종과 성별에 따라 가장 자주 쓰는 표현은 무엇인지, 시골 마을에서 대도시로의 전 세계적 이주 현상은 어떻게 나타나는지까지 살피는 저자의 관심은 모든 것을 아우른다.

조성준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센터 부센터장)
: 감시’와 ‘마케팅’의 수단을 넘어 인간 행동의 근원을 파헤침으로써 빅데이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댄 애리얼리 (듀크대학교 심리학 및 행동경제학과 교수, 《상식 밖의 경제학》 저자)
: 크리스티안 루더는 우리가 누구인지 알려주는 진리의 핵심으로 독자를 인도한다. 빅데이터가 이렇게 재밌었던 적은 없다.
: 지난 수 세기 동안, 인간 행동 연구는 설문 조사나 소규모 실험 결과에 의존해 왔다. 하지만 이제는 새로운 방식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시선을 사로잡는 그래프와 재치, 통찰력으로 우리 자신을 들여다보는 새로운 길을 열어 준다. 이 책은 수학을 인간적으로 만들고 숫자를 우리 시대의 일화로 풀어내는 눈부신 연금술이다.
허핑턴 포스트
: 데이터에 관한 가장 훌륭한 책. 데이터가 현재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고 싶다면, 당장 이 책을 사라.
워싱턴 포스트
: 허풍과 구호만 있는 대다수 빅데이터 선전용 책과는 달리 이 책에는 진짜가 있다.
: 멋지고 재밌고 때로는 비명마저 지르게 하는 책. 크리스티안 루더 같은 영혼 있는 데이터 분석가의 존재는 행운이다.
: 데이터를 통해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우리가 누구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시야를 넓히는 유익한 책으로 (놀랍게도) 읽는 재미가 있다. 통계에 익숙하지 않아도 괜찮다.
: 빅데이터 현상에 대한 비관론을 펴거나 찬사를 보내기보다는 빅데이터라는 진흙탕 깊은 곳에서 처음 보는 지식을 건져 올리기 위해 노력한다.
: 인터넷이라는 거대한 실시간 실험을 분석해 인간의 정신과 마음에 대해 알려 주는 책.
인디펜던트 (미국)
: 웹에서 얻은 데이터로 그린 인포그래픽의 멋진 향연. 재미있고 시각적인, 꼭 읽어야 할 책.
피츠버그 포스트가젯
: 고정 관념을 확인하는 데서 오는 기쁨과 고정 관념을 깨는 데서 오는 기쁨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이런 솔직함은 저자의 장난기 어린 유머 감각과 함께 독자를 무장 해제시킨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5년 7월 25일자 '한줄읽기'
 - 동아일보 2015년 7월 25일자 '책의 향기'
 - 중앙일보 2015년 7월 25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빅데이터 인간을 해석하다>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KAIST에서 전기 및 전자 공학을 전공하고 서울대학교 기술정책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바른번역에서 과학과 경제 분야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하버드비즈니스리뷰》 한국어판과 청소년 과학 교양 잡지 《OYLA》 번역에 참여했고, 역서로는 『적자의 본질』 『세계 경제가 만만해지는 책』 『유전자는 우리를 어디까지 결정할 수 있나』 『보석 천 개의 유혹』 『빅데이터 인간을 해석하다』 등이 있다.

다른   
최근작 :<바다의 미래가 사막이라면>,<이 아이를 삭제할까요?>,<10대를 위한 이공계 진로와 직업탐색 필독서 세트 - 전4권>등 총 295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4위 (브랜드 지수 123,684점), 청소년 인문/사회 17위 (브랜드 지수 61,225점), 청소년 소설 23위 (브랜드 지수 54,086점)
추천도서 :<10대를 위한 서양미술사 1>
청소년을 위한 처음 만나는 서양미술사

서양미술사는 재미가 없고 딱딱하다는 선입관을 갖고 있다. 대개의 책들이 고대 그리스미술에서 현대미술까지 예술 사조나 시대 순으로 서술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은 예술가의 삶과 작품이 함께 어우러진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저자가 생생하게 그려낸 화가의 삶에다가 바로 옆에서 들려주는 듯한 작품해설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다. 알면 알수록 더 알고 싶어지는 화가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서양미술사의 전체 흐름이 뚜렷이 눈앞에 그려질 것이다. 

김한청(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