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6 미국 어린이도서관협회(JLG) 선정 도서. 2016 키커스 리뷰 선정 최고의 어린이 책. 시리아 소녀 라마의 평화로운 시절의 행복, 전쟁과 피난으로 생긴 혼란과 두려움, 새로운 터전에 대한 안도와 호기심을 한 편의 시처럼 간결하고 따뜻하게 덧입혔다.

2011년부터 벌써 수년째 계속되고 있는 시리아 내전은 국제전으로 번졌고, 시리아 인구의 절반인 약 천만 명이 안전한 곳을 찾아 국경을 넘으려고 몸부림치는 소식이 하루가 멀다 하고 들려온다. 이 책의 작가인 마그리트 루어스는 어느 날 페이스북에서 니자르 알리 바드르의 작품을 보게 된다. 돌멩이로 만든 가족의 이미지는 니자르가 시리아 사람임을 알지 못하더라도 애달프고 간절한 느낌을 받기에 충분했다.

두 작가는 대륙과 국적과 인종과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전쟁의 공포를 피해 달아나는 난민들, 그리고 그들과 연대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어 내기에 이르렀다. 더불어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영화배우 정우성이 특별한 사명감을 가지고 이 그림책에 해설을 덧붙였다.

뉴욕 타임즈 매거진
: 이것은 누군가의 이야기가 아닌, 우리 모두의 이야기다
: 우리의 눈과 귀와 마음을 열어 주는 단 하나의 이야기
혼 북(The Horn Book Guide)
: 돌마다 아로새겨진 난민 소녀의 발걸음을 잊을 수 없다
: 인간의 존엄성보다 앞서는 것은 없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차가운 돌이 만들어 낸 가슴 따뜻한 이야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6월 28일자
 - 한국일보 2018년 7월 13일자 '그림책, 세상을 그리다'

최근작 :<징검다리>,<나의 학교는 비오는 숲에 있어>,<나의 도서관은 낙타 등에 있어>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네덜란드에서 태어났습니다. 수많은 어린이 책과 교육 자료들을 썼습니다. 《나의 학교는 비오는 숲에 있어》가 한국에서 출간 되었습니다. 지금은 캐나다 솔트스프링 섬에서 살고 있으며, 글을 쓰며 전 세계 학교와 교육 기관에서 독자와 만나고 있습니다.
최근작 :<이토록 다정한 그림책>,<엄마는 내 마음도 몰라 / 솔이는 엄마 마음도 몰라>,<아롤을 깨물었을 때> … 총 458종 (모두보기)
소개 :1987년 《중앙일보》에 시가 당선되면서 등단했다. 시와 그림책을 쓰고 번역하며 원주시그림책센터 일상예술에서 그림책 워크숍 및 그림책 문화를 펼치고 있다. 그림책 『이야기 귀신』, 『빙빙 돌아라』 등에 글을 썼고, 옮긴 책으로 『날아라, 마일즈』, 『엄마랑 나랑』, 『나의 작은 섬』 등이 있다.
최근작 :
소개 :시리아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그림을 그리고, 조각품을 만드는 것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지금도 시리아의 라타키아에서 살며 마음으로나마 고향을 떠난 시리아 난민들과 동행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그의 첫 그림책입니다.
최근작 :<[블루레이] 헌트>,<[블루레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헌트> … 총 109종 (모두보기)
소개 :

정우성 (해설)의 말
난민의 아픔에 가 닿을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될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