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롯데월드타워점] 서가 단면도
(0)

세계 대중문화의 변방에서 탄생해 끊임없이 길 위에서 성장하며 자신들의 서사를 써나가는 새로운 유형의 문화 생산자이자 아티스트 BTS. 국내에서 손꼽히는 한류 연구자인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홍석경 교수가 그 성공의 비밀과 의미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국 도서로는 이례적으로 출간 전부터 일본, 중국 등 세계 유수의 출판사에서 판권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이 책은 한류와 케이팝이 가지고 있었던 한계를 창의적으로 넘어서, 전 세계 가장 강력한 문화 상품으로 떠오른 BTS를 문화산업적, 사회적, 미디어적 관점에서 전방위로 분석한다.

SNS와 유튜브를 활용한 대중문화 형성・전파의 대표적 사례로서 BTS의 성공 요인은 무엇인지, 그들이 열어젖힌 새로운 세대・문화・인종・젠더의 경험은 세계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변화를 가져왔는지, 이 과정에서 전통적인 문화 매개자들의 권력이 어떻게 재배치되고 새로운 문화 생산과 향유의 체계가 어떻게 형성되고 있는지, 전문가적 견해와 현장의 목소리를 절묘하게 결합해 전한다.

첫문장
2011년 6월 중순, 파리 북쪽의 중형 공연장 베르시에서 열린 SM 콘서트는 한국의 대중음악인 케이팝이 동아시아를 넘어서 세계 음악으로서 미래가 밝다는 것을 확인한 사례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0년 11월 27일 출판 새책
 - 문화일보 2020년 11월 23일자
 - 조선일보 2020년 11월 28일자
 - 국민일보 2020년 11월 26일자 '200자 읽기'

최근작 :<BTS on the Road>,<디지털 시대 영상 문화와 윤리>,<BTS 길 위에서>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

어크로스   
최근작 :<다크패턴의 비밀>,<일하는 마음>,<호르몬은 어떻게 나를 움직이는가>등 총 177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38,216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0위 (브랜드 지수 46,162점), 리더십 27위 (브랜드 지수 6,79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