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울산점] 서가 단면도
(0)

페미니즘 출판사 봄알람의 네 구성원이 무작정 떠난 유럽 여행기. 여성의 재생산권에 대해 각자 다른 법과 역사를 지닌 프랑스, 네덜란드, 아일랜드, 루마니아, 폴란드 다섯 나라를 방문해 활동가들을 인터뷰한 이야기를 담았다.

1970년대 대규모 투쟁으로 낙태 합법화를 성취한 프랑스의 싸움은 이제 끝났을까? 세계적인 ‘재생산권 선진국’ 네덜란드의 현재는 어떤 모습일까? 독재정권의 혹독한 출산 정책으로 수많은 여성이 죽고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아이가 버려진 역사를 가진 루마니아의 여성들은 어떤 현재를 살고 있을까? 유럽에서 가장 규제적인 낙태법을 지닌 두 나라 아일랜드와 폴란드는 어떻게 싸워나가고 있을까?

천차만별의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다섯 나라 활동가들의 투쟁 이야기와 낙태권에 대한 그들의 언어가, 지금 한국에서의 투쟁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여는 글

1장 프랑스
여성의 권리가 온전히 얻어진 곳은 지구상 어디에도 없다
2장 네덜란드
파도 위 여성들의 나라
3장 아일랜드
수정헌법 8조 폐지!
4장 루마니아
가장 끔찍한 국가주의 인구 정책의 역사를 넘어
5장 폴란드
검은 시위 당일, 거리는 처음으로 여성들의 것이었다
6장 시칠리아 그리고 다시, 프랑스
국가의 법이 유죄다

맺는 글

최근작 :<유럽 낙태 여행>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봄알람 디자이너
최근작 :<나의 복숭아>,<유럽 낙태 여행>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경 읽기와 책 구경을 취미 삼았다가 그만 출판편집자가 되었다. 현실 이슈를 다룬 텍스트가 여성의 삶에 즉각적으로 개입하는 힘을 믿는다. 페미니즘 출판사 봄알람을 운영하며 베스트셀러 『우리에겐 언어가 필요하다』 『김지은입니다』 등을 펴냈다.
최근작 :<올-라운드 문예지 토이박스 Vol.5 : 편지 - 와일드 피치>,<유럽 낙태 여행>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페미니스트 작가이자 번역가로 2016년부터 출판사 봄알람을 만들어 여성의 언어를 짓고 옮기는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불과 국제회의통역전공과 연세대학교 문화인류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쓴 책으로는 『우리에겐 언어가 필요하다』, 만든 책으로는 『김지은입니다』, 옮긴 책으로는 『어머니의 나라』 『임신중지』 『우리는 언제나 늑대였다』 등이 있다. 최근에는 통번역대학원 재학 시절 만난 페미니스트 동료 둘과 통번역 에이전시 ‘핫팟’을 만들어 여성의 창작물을 널리 알리고 있다
최근작 :<유럽 낙태 여행>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봄알람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