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철학에 관심은 있지만 섣불리 공부를 시작하지 못하고 있는 독자들을 위한 책이다. 철학을 공부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엄선했다. 소크라테스부터 니체까지 24명의 철학자, 형이상학부터 유머의 철학까지 23개의 이론, 더미의 역설부터 트롤리 문제까지 7개의 난제로 정리했다.

어려운 방법론과 불필요한 군더더기를 과감히 생략하고 핵심과 요점만 담아낸 이 책은 철학의 세계로 내딛는 첫 발걸음을 훨씬 가볍게 해줄 것이다. 더불어 좀 더 깊이 있는 철학 공부로 나아가도록 기초 체력을 길러주는 디딤돌이 되어줄 것이다. 말 그대로 인생 처음으로 철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필요한 최고의 철학 입문서다.

안광복 (중동고등학교 철학교사, 《열일곱 살의 인생론》저자)
: “세상의 모든 철학 지식”이라는 부제에 걸맞은 책이다. 먼저, 탈레스에서 사르트르에 이르는 철학의 역사를 간명하게 정리한다. 미학, 과학철학, 현상학 등 철학의 주요 분야도 다룬다. 유머의 철학, 문화철학 등 일반 독자에게 낯선 분야들도 명확하게 설명해준다. 게다가 영화나 드라마 등의 콘텐츠에서 종종 등장하는 거짓말쟁이 역설, 트롤리 문제 같은 철학적 문제들도 흥미진진하게 풀어낸다.
지적 교양을 넓히고 마음의 근력을 탄탄하게 만들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철학 공부야말로 우리의 잃어버린 집중력과 논리력을 되찾을 방법이다. 책에 담긴 철학적 생각들을 차근차근 따라가다 보면 정신에 근육이 붙어 집중력과 논리력은 더욱 단단해질 것이다. 간결하고 명확한 해설로 철학을 버거워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입문서가 될 만하다. 철학 공부를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제 이 책을 펼쳐보라.
장재형 (세렌디피티 인문학 연구소 대표, ≪마흔에 읽는 니체≫ 저자)
: 우리는 지금까지 방대한 동서양 철학 사상이 담긴 두꺼운 철학책을 읽어보려고 나름대로 노력해왔다. 하지만 수많은 철학자가 주장했던 사상과 원리가 너무나 난해하고 지루했기에, 철학이라는 거대한 숲에서 길을 잃고 갈피를 잡지 못하던 기억만 남았다.
다행스럽게도 이 책은 두꺼운 철학책과 난해한 이론에 둘러싸인 거대한 철학의 숲에서 길을 잃은 초심자에게 확실한 이정표가 되어준다. 철학사의 대표적인 철학자와 그의 사상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아주 쉽고 간결하고 집약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복잡한 철학 개념과 원리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도표도 제시한다.
철학사를 공부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철학사에서 한 획을 그은 철학자별로 그가 어떤 사상을 말했고 또 누구에게 영향을 받았는지를 시대의 흐름에 따라 거시적으로 조감하는 방법이다. 또 다른 하나는 철학자들이 제기한 공통된 철학적 물음과 그 답을 찾기 위한 과정을 논점과 이론별로 살펴보는 방법이다. 『인생 처음 철학 공부』은 철학사를 공부하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담아내고 있다. 이제 막 철학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려는 당신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줄 만하다.
칸트가 말했듯이, 우리가 철학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남의 철학이 아닌 나의 철학을 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다. 이 책으로 내 삶을 위한, 나만의 철학을 세울 수 있길 바란다.

최근작 :<인생 처음 철학 공부>,<심리학의 모든 지식>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19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에서 철학과 프랑스 문학을 공부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프랑스 문학을 조금 더 깊이 공부했어요. 지금은 다양한 분야, 다양한 언어의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그중 어린이를 위한 책으로는 《제자리를 찾습니다》, 《나, 꽃으로 태어났어》, 《내가 여기에 있어》, 〈돌아온 꼬마 니콜라〉 시리즈 등이 있어요.

현대지성   
최근작 :<60세의 마인드셋>,<지킬박사와 하이드 씨>,<크리에이티브 웨이>등 총 181종
대표분야 :고전 10위 (브랜드 지수 329,609점)
추천도서 :<곰돌이 푸 이야기 전집>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곰돌이 푸'는 디즈니가 만든 캐릭터가 아니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곰돌이 푸는 알란 알렉산더 밀른이 1926년 집필한 동화 <Winnie the Pooh> 의 주인공입니다. 당시 영국에서 이 동화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였고, 훗날 디즈니에서 이 동화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든 것입니다. <곰돌이 푸 이야기 전집>은 원작 동화의 사랑스러운 컬러 일러스트를 독점 수록한 책으로 곰돌이 푸, 피글렛, 티거 등 캐릭터들의 오리지널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의미있는 작품입니다. 푸와 친구들이 펼치는 원작 에피소드 20편이 독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