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산본점] 서가 단면도
(0)

독서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안다. 그러나 실천은 어렵다. 의욕만 앞서 책의 바다에 빠져 허우적거리고 있다면 나를 알고 책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왜 읽는지, 어떻게 읽는지 명확히 배운 뒤에는 누구나 독서의 즐거움에 빠질 수 있다. 책을 읽는 삶은 책을 읽지 않는 삶과는 완전히 다르다. 이 책을 읽는다면 누구나 지적인 독서가가 될 수 있다.

독서는 삶의 많은 부분을 바꾸어준다. 그러나 글을 읽을 줄 안다고 해서 누구나 독서가가 될 수 있을까? 독서는 그저 문자를 읽는 작업이 아니다. 문자에 담긴 사실과 생각, 경험의 구성과 의식의 흐름, 글쓴이의 의도, 그리고 한 권 책의 기반이 된 수많은 책의 자취를 마주하는 일이다. 여기에 독자의 체험과 감상을 비추어 독자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가는 과정이다.

우리는 알게 모르게 자신과 많은 대화를 한다. 모든 선택은 이런 대화를 전제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그 ‘셀프 문답’ 과정이 자기 삶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는 잘 모른다. 자기가 자신에게 하는 모든 유무형의 말은 잠재의식 속에 하나의 ‘사실’로 뿌리내린다. ‘자기의 생각에 관한 생각’을 묻고 대답하는 과정에 책보다 더 훌륭한 안내자는 없다. 독서는 ‘나는 내가 가장 잘 안는 확신을 배제하고 객관적인 시선으로 나 자신과 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책에 다가가보자. 수많은 책이 눈빛을 반짝이며 독자를 반길 것이다. 잘 왔다고 어서 오라고 인사를 건넬 것이다.

첫문장
우리는 살면서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최근작 :<[큰글자책] 독서 희열>,<독서 희열>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