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코로나19가 우리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고 있다. 특히 재택근무, 스마트워크가 시행되는 등 본격적인 언택트 시대로 접어들면서 사람들은 ‘타인과의 관계’보다 ‘나’에게 집중할 기회가 많아졌다. 이에 따라 ‘외부의 인정’이나 ‘일하는 환경’의 영향력은 약화되고, 성공의 기준 역시 외적?물리적 성공에서 내적?개인적 성취로 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앞에 우리는 어떻게 미래를 준비해야 할까?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팬더믹 이후 예측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일할 수 있을까?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심리학회에서 논문상을 수상하고 국제긍정심리학회 긍정조직개입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하는 등 성인 진로심리 분야에서 국제적인 전문성을 인정받은 심리학자 이항심 교수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한다. 코로나로 인해 지금까지 당연시되던 기준이 무너지고 새로운 표준이 등장하는 이른바 ‘뉴노멀(New Normal) 시대’로의 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저자는 『시그니처』를 통해 개인의 일을 둘러싸고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 중요한 맥락을 짚어주면서 뉴노멀 시대에 어떻게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을지 소개한다.

저자는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새로운 시대에 꼭 필요한 경쟁력으로 ‘시그니처’를 꼽는다. 시그니처란 남과 다른 나의 고유성, 누구도 대체하지 못하는 나만의 대표적인 강점을 뜻하는데 미래의 일은 그 특성상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닌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할 때 비로소 폭발적인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를 증명하기 위한 ‘시그니처 프로젝트’를 통해 불확실성 속에서도 시그니처를 무기로 압도적인 성장곡선을 만들어가고 있는 토스 이승건 대표, 스타일쉐어 윤자영 대표 등 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계 리더와 이들의 성장을 가까이서 지켜본 벤처캐피털리스트(VC) 등 12인과의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스타트업계는 90%이상 실패한다’는 확률을 뚫고 살아남은 조직과 리더들에게는 공통적으로 ‘심리 자산’이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그리고 책을 통해 이들의 공통적인 심리 자산 7가지를 소개하며 이를 키울 수 방법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흥미롭게 제시하고 있다. 또한 조직과 일터에서 구성원의 심리 자산을 키울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 6가지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사회적 가치와 평가 기준이 크게 변화하고 있는 지금, 기존에 중시되던 외부의 평가나 고정관념으로 자신의 가능성을 제한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나답게 중심 잡으며 성장하고 싶은 직장인, 변화 속에서도 조직을 잘 이끌고 싶은 리더,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학부모와 교사들에게 진로심리학자인 저자는『시그니처』에서 최신 심리학 이론과 실제 생생한 인터뷰 사례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대안과 통찰을 제시하고 있다.

프롤로그_새로운 시대, 나만의 시그니처를 찾아라

1부_새로운 일의 시대가 온다
: 불안하게 일할 것인가, 대체 불가능한 나로 성장할 것인가


1장_불안한 당신, 당신은 정상입니다
미래의 일, 게임의 룰이 바뀌고 있다│일에 대한 패러다임의 변화
2장_보이지 않는 가치의 시대
연봉보다 중요한 사람 그리고 조직문화│조직 혁신을 이끄는 보이지 않는 평가지표의 힘│‘파타고니아를 입는다’는 것의 의미│소수의 이익에서 다수의 이익을 대변하는 시대
3장_일과 나의 관계 혁명이 필요하다
누가 시키는 일이 아니라 ‘내 일’을 찾아야 할 때│사람마다 일에 대한 시각이 다르다 –일을 바라보는 세 가지 관점│일 잘하는 사람들의 비밀, 당신에게는 4C가 있는가│내가 주도하는 경력, 프로틴 커리어의 등장│나만의 ‘일 나침반’을 가져라
4장_나만의 시그니처가 압도적 경쟁력이 되다
시그니처의 씨앗은 내 안에 있다│돈과 스펙보다 심리 자산이 중요한 시대│성장의 동력이 되는 심리 자산

2부_시그니처를 키우는 심리 자산이란
: 나만의 시그니처로 성공한 사람들의 7가지 비밀


1장_기회와 운을 창출하는 능력 – 계획된 우연
불확실한 상황일수록 우연을 계획하라│우연을 기회로 만드는 다섯 가지 방법│행운을 가져다주는 1퍼센트의 사소한 행동│뜻밖의 행운을 부르는 편견 없는 태도│거절을 기회로 바꾸는 능력
심리 자산 키우기 훈련 ➊

첫문장
나이 들어서도 지금 하는 일을 계속할 수 있을까?

최인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프레임》 저자)
: 보석 같은 책이다. 미래의 가장 강력한 성공 동력이 자신의 내면에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진로를 고민하는 청춘들의 지침서로서, 자녀를 키우는 부모를 위한 양육서로서도 손색이 없다. 각 장의 제목들만 봐도 저자의 학문적 깊이와 넓이를 짐작할 수 있다. 좋은 삶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시그니처 같은 책이다.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 · 『포노 사피엔스』 『CHANGE 9』 저자)
: 깊이 있는 심리학적 접근법에 따라 내 마음을 어떻게 갈아엎어 새로운 시대로 이끌어 갈 것인지 그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나를 세상에 각인하는 심리 자산의 축적 과정을 친절히 알려주고 있다. 내가 브랜드가 되어야 성공할 수 있는 시대, 방황하는 당신의 심리에 필독을 권한다.
: 개인의 브랜드 가치가 곧 개인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나만의 브랜드, 나만의 시그니처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기초 체력이 바로 심리 자산이다. 이것이 공고하지 않은 상황에서 지식, 전문성을 쌓는 것은 모래 위에 성을 쌓는 것과 같다. 경쟁력 있는 시그니처 구축을 원한다면, 고민하지 말고 이 책을 당신의 독서 목록에 추가하길 바란다.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 · 전 다음커뮤니케이션 글로벌부문장·미 버클리 MBA·전 라이코스 대표)
: 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계 리더 12인과의 심층 인터뷰를 바탕으로 이들의 압도적 성공을 가능하게 한 심리 자산을 분석한 놀라운 책이다! 이직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훌륭한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특히 스타트업계 사람이라면 옆에 두고 깊게 생각하며 읽어 볼 가치가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20년 5월 1일자

최근작 :<번아웃 리커버리 프로젝트>,<[큰글자도서] 시그니처 Signature >,<시그니처 Signature>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