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세 명의 십대 자녀를 둔 아버지인 저자가 감동받았던 작품들을 소개하면서 이를 통해 아이들이 삶에 대한 태도를 만들어 나가도록 돕는다. 입시에 대한 준비로 교과서적 지식 외에는 아는 것이 별로 없는 아이들, 체 게바라를 티셔츠 모델 정도로 아는 아이들, 정약용에 대해서 교과서나 참고서에서 요점 정리로만 아는 아이들, 교양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저자가 선별해서 이 시대 교양을 소개한다.

청소년기에 자기 삶을 이끌 책이나 영화, 사진을 만나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나만의 명작이 있는 사람은 어려움을 이길 힘이 생긴다. 또한 강렬한 예술 체험은 그의 인생을 변화시키고 목적과 꿈을 만들어 준다. 또 힘겨운 삶에 위로와 도전, 다시 일어설 복원력이 되어 준다. 이 책에서는 아이들이 좌절 했을 때, 회복 탄력성을 강화시켜 줄 작품과 공간 등을 다룬다.

챕터 마지막에는 아빠의 질문을 실었다. 아빠의 질문은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나와 주변을 살피게 하며, 어떻게 살아야 할지, 어디를 향해 나가야 할지 고민하게 한다. 그리고 그 답을 찾는 과정에서 청소년은 세상으로 나갈 준비를 자연스럽게 하게 된다.

: 영화, 음악, 미술, 문학, 건축 그리고 사진까지 이 세상을 이루는 모든 감각을 이야기하는 이 책은 명작의 해바라기다. 꽃잎 하나를 딸 때마다 지식의 빅뱅 안으로 빨려 들어가는 짜릿한 느낌, 함께 나눴으면 한다.
박일성 (고양외국어고등학교 창의인성부장)
: 부모들에게는 ‘자녀 교육의 올바른 지침서’가, 명품 인생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는 ‘고귀한 삶의 올바른 안내서’가 될 것이다.
차영란 (은평고등학교 교사)
: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는 인생 캔버스를 어떻게 채워나가야 할지 고민하는 십대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다. 여러분의 삶을 명작으로 만드는 데 좋은 길잡이가 되는 책이다.
강윤경 (부평기적의도서관 사서)
: 지금 무엇을 하고 있고, 무엇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 그래서 무엇을 할 것인지를, 끊임없이 관찰하고 질문하게 하는 힘이 있는 책이다. 청소년에게 이 책의 힘을 만나게 해주고 싶다.
오수정 (학부모 독서동아리 <독서풍경>)
: 요즘 아이들에게 하고 싶은 것, 꿈에 관해 물으면 침묵으로 서로 민망한 상황이 벌어진다. 이런 우리 모습을 들여다보며, 이 책을 읽는 부모와 청소년이 함께 해답을 찾아갔으면 한다.
강예서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3학년)
: 명작과 거장들이 주는 메시지를 통해 나를 내 삶의 주인공으로 초청해 준 고마운 책이다. 자신의 가치관을 세워 갈 십대들에게 추천한다.
최다음 (인천여자중학교 3학년)
: 이 책에는 명작을 만든 이의 시간과 노고가 담겨 있다. 진로뿐 아니라 내 삶의 길잡이가 되어줄 책으로 친구들과 같이 읽고, 이야기하고 싶다.
: 청소년기에 자기 삶을 이끌 책이나 영화, 사진을 만나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나만의 명작과 강렬한 예술 체험은 인생을 변화시키고 목적과 꿈을 만들어 준다. 또 힘겨운 삶에 위로와 도전, 다시 일어설 복원력이 되어 준다. 아이들에게 회복 탄력성을 강화시켜 줄 작품과 공간 등을 소개했다.

최근작 :<미국 깡촌에 왜 갔니?>,<[큰글씨책] 십대, 명작에서 진로를 찾다>,<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글쓰기와 강연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인생 비타민, 응원》, 《Mom: 한국인으로 살아온 미국인 엄마 이야기》, 《예술이 마음을 움직입니다》, 《고맙다는 말 사랑한다는 말 힘내라는 말》, 《십대, 명작에서 진로를 찾다》, 《파이 굽는 엄마》,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등이 있다. 《어린아이처럼》은 SERI CEO의 수석이 뽑은 ‘CEO가 읽는 책 30권’ 중 한 권으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