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디자이너, 직업을 말하다》의 저자 마이크 몬테이로가 쓴 두 번째 책이다. 첫 번째 책이 디자이너에게 따끔하면서도 애정 어린 조언을 해주었다면, 이 책은 어떻게 하면 디자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지를 다룬다.

저자는 디자이너임에도 디자이너 입장에서만 글을 쓴 것이 아니다. 디자이너와 고객의 원활한 관계 설정은 프로젝트에서 아주 중요하다. 어떤 디자이너를 고용하고 어떻게 협업하며, 프로젝트가 잘되고 있다는 신호는 무엇이고 안되는 신호는 무엇인지를 세심하게 다룬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을 잘 모르는 고객(실무자든 경영자든)이 알아야 할 원칙과 실무적으로 챙겨야 할 중요한 내용도 꼼꼼히 다루고 있다.

디자이너나 프로젝트 관리자는 이 책을 읽으면서 구구절절 '아하~' 하는 탄성과 함께 무릎을 치게 된다. 홈페이지 제작이라는 단순한 측면에서 벗어나 어떻게 해야 멋진 웹사이트를 제대로 구축할 수 있는지, 이로써 비즈니스가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그 시작점과 프로젝트의 진정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한국어판 출간에 앞서
추천의 글
프롤로그
Chapter 1 왜 디자인이 필요한가
Chapter 2 디자이너 고용하기
Chapter 3 함께 일하기
Chapter 4 작업 평가와 피드백
Chapter 5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될 때
Chapter 6 프로젝트가 말썽일 때
에필로그
용어 풀이
도움이 되는 자료
감사의 글
참조
찾아보기

이재용 (pxd 대표이사, 연세대학교 겸임교수, 한국HCI학회 이사, UXPA Korea 부회장)
: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이 책은 꼭 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디자인학과에서는 좀처럼 가르치지 않지만, 직업인으로서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읽기 쉬운 데다 무척 재미있다." "웹사이트 제작을 의뢰하는 모든 고객이 읽었으면 좋겠다. 이 책에는 어떤 디자이너(또는 회사)를 어떻게 고용하고 협업해야 하는지 등 디자인을 잘 모르는 고객(실무자, 경영진 모두)이 알아야 할 중요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아닐 대시 (ThinkUp&Activate 공동 설립자)
: 회사들은 마침내 웹사이트에 투자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마이크 몬테이로는 프로젝트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이 빛을 발해 훌륭한 사이트로 변신케 하는, 완벽한 가이드를 썼다.

최근작 :<디자이너, 고객에게 말하다>,<디자이너, 직업을 말하다>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마이크 몬테이로 (지은이)의 말
“나는 디자인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요.”
나는 내 고객들을 사랑한다. 그들은 내가 살아 있도록 도와주는 존재다. 그들은 좋은 사람들이며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마음속에 하나의 목표를 지니고 왔다는 것이다. 내가 할 일은 그들의 사업적 전문성에 나의 디자인 전문성을 더해서 고객의 목표를 성취하는 솔루션을 디자인하는 것이다. 나는 이 일을 사랑한다. 당신도 이 일을 사랑하도록 돕고 싶다.
좋은 고객이 되는 법을 알고 태어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나도 날 때부터 좋은 디자이너였던 것은 아니다.) 디자인 프로젝트가 성공하려면 고객과 디자이너의 동등한 참여가 필요하다. 하지만 디자인을 구매하는 이들에게는 디자인 과정이 베일에 감춰져 있다. 디자인은 소시지가 아니다.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면 훨씬 더 즐거울 것이다. 이 책은 디자인 작업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그 안에서 당신이 할 역할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우려고 한다.
전후 상황을 잘 아는 고객은 프로젝트가 부드럽고 효율적으로 굴러가게 한다. 이렇게 잘 운영되면 결국 비용까지 줄여준다. 이 책은 당신이 적절한 질문을 던지도록, 그래서 원하는 대답을 얻도록 그리고 잘 맞는 사람들과 일하도록 도울 것이다. 또한 최고 제품을 만들기 위해 당신에게 쓴소리하며 도전할 사람들을 잘 찾아낼 수 있도록 자신감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