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센텀점] 서가 단면도
(0)

소장 역사학자이자 박물관 마니아의 백제 역사 여행기. 역사 여행도 동네 산책처럼 친숙하고, 영화관 가듯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역사 여행의 새로운 제안이자 참신한 접근의 입문서다.

저자의 백제 여행은 우연히 시작된다. 아점을 먹은 후 머리나 식힐 겸 집을 나와 정처 없이 버스를 기다린다. 사당으로 가는 버스가 먼저 오면 국립중앙박물관으로 가고, 잠실행이 먼저 오면 한성백제박물관으로 가는 거다. 운명적으로 잠실 버스가 먼저 도착하면서 백제 역사 여행은 시작된다.

일상적으로 늘 해왔던 산책 같은 여행은 마음 끌리는 대로 움직이지만 내용은 진지하고 사뭇 깊다. 그동안 빈약한 배경 지식 탓에 깊이 음미할 수 없었던 백제 유물 유적의 가치에 눈을 트이게 해주고, 왜 백제의 유물이 뛰어나게 예술적이고 아름다운지 그 수수께끼를 발품으로 이룬 마니아 특유의 통찰력으로 풀어준다.

저자 황윤은 <박물관 보는 법> <김유신 말의 목을 베다>의 저자로 특히 삼국시대를 좋아해 유적지는 물론 박물관을 수없이 다니고, 탐구하고, 상상해온 국내 최초 덕후 출신 박물관 전문가이자 소장 역사학자다.

첫문장
서울 시내를 한나절 발걸음으로 돌다보니, 어느새 해가 지며 저녁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0년 8월 15일자 '내 책을 말한다'
 - 한겨레 신문 2022년 5월 23일자 '짬'

최근작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통영 진주 여행>,<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남한산성 여행>,<김유신 말의 목을 베다>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

책읽는고양이   
최근작 :<여기저기 안 아픈 데 없지만 죽는 건 아냐>,<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통영 진주 여행>,<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남한산성 여행>등 총 50종
대표분야 :에세이 44위 (브랜드 지수 89,198점)
추천도서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백제 여행>
소장 역사학자이자 박물관 마니아인 저자의 백제 역사 여행기입니다. 마니아 특유의 통찰력과 발품으로, 왜 백제의 유물이 뛰어나게 예술적이고 아름다운지 풀어주고 백제 유물 유적의 가치에 눈을 트이게 해줍니다.

1000만 인구가 아파트와 빌라에 다닥다닥 살고 있는 서울 땅덩어리 한쪽이 한성 백제이며, 실제 풍납동에는 빌라 아래 백제 왕국이 들어 있습니다. 공주, 부여, 익산의 백제는 타임머신이나 다를 바 없는 열려 있는 박물관입니다. 멀리 떠나기 어려운 지금, 잠깐 시간을 내어 백제로의 짧은 여행을 홀로 떠나봅시다.

김현정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