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충장로점] 서가 단면도
(0)

클래식과 연관되는 사회학의 일부를 보여 주고, 독자가 클래식에 능동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사회 과학 책이다. 저자는 독자들이 사회 현상을 과학적이고 비판적으로 분석하는 힘을 기를 뿐만 아니라, 예술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지기를 바라며 이 책을 썼다. 이를 위해 교향곡, 오페라, 발레 등과 함께 근대 계몽주의 사상과 음악회의 매너, 악보법의 발달, 호텔의 탄생 등 다양한 지식을 융합해 전달한다.

본문은 예니와 원니, 아빠의 일상적인 대화로 이뤄져 있어 이해하기도 쉽고, 문답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토론의 기술도 익힐 수 있다. 각 장의 도입부에는 내용을 포괄하는 음악을 소개하고, 독자들이 찾아서 들을 수 있도록 QR코드를 수록했다. 본문에서 다 다루지 못한 사회 현상과 클래식과 관련한 주요 개념은 장별 부록에서 구체적으로 풀어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서울신문 2018년 10월 4일자 '책꽂이'

최근작 :<별난 사회 선생님의 한국 지리네요>,<너도 진로 희망 칸 비었어?>,<이중 아바타> … 총 61종 (모두보기)
SNS ://facebook.com/hagi814
소개 :

다른   
최근작 :<작은 것들을 사랑한 생물학자들>,<우리가 만날 메모리>,<바람이 되어 살아낼게>등 총 282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4위 (브랜드 지수 121,166점), 청소년 인문/사회 17위 (브랜드 지수 58,235점), 청소년 소설 23위 (브랜드 지수 51,373점)
추천도서 :<10대를 위한 서양미술사 1>
청소년을 위한 처음 만나는 서양미술사

서양미술사는 재미가 없고 딱딱하다는 선입관을 갖고 있다. 대개의 책들이 고대 그리스미술에서 현대미술까지 예술 사조나 시대 순으로 서술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은 예술가의 삶과 작품이 함께 어우러진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저자가 생생하게 그려낸 화가의 삶에다가 바로 옆에서 들려주는 듯한 작품해설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다. 알면 알수록 더 알고 싶어지는 화가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서양미술사의 전체 흐름이 뚜렷이 눈앞에 그려질 것이다. 

김한청(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