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구월점] 서가 단면도
(0)

독일 최고의 사상사 평전 작가 뤼디거 자프란스키의 역작. 2018년 독일국가상을 수상한 저자 자프란스키는 《니체 - 그의 사상의 전기》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책에서도 삶과 사상을 아우르는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전 세계에서 표준으로 인정받는 쇼펜하우어 전기를 완성했다.

쇼펜하우어가 살았던 시기는 독일 철학의 격동시대였다. 이 책은 칸트에서 헤겔을 거쳐 마르크스에 이르는 철학의 거장들을 함께 다루며 쇼펜하우어 철학이 어떤 사상적 배경에서 성장했고 어떤 사상과 격돌하는지 또 어떤 사상과 예술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를 개관한다. 따라서 이 책은 쇼펜하우어 전기의 결정판이면서도 독일 철학의 격동시대를 꼼꼼히 파헤친 최고의 독일 사상사 입문서이다.

디 차이트 (독일 시사 주간지)
: “철학을 향한 사랑 고백”이라는 말이 여실히 입증되는 경이로운 전기!
라이브러리 저널
: 진지한 철학도뿐 아니라 철학에 관심을 가진 일반 독자에게도 안성맞춤인 책. 이 책이 쇼펜하우어 연구의 표준이 될 것을 확신한다.
데어 타게스슈피겔
: 쇼펜하우어에 관한 최고의 책 - 자프란스키는 철학의 최고봉을 이루었던 시대를 풍부한 배경지식을 곁들여 박진감 넘치게 묘사한다.
노이에 취리허 차이퉁
: 정신사와 이념사를 바탕으로 생동감 넘치고 구체적인 서술로 쇼펜하우어의 진면목을 탁월하게 드러낸다.
쥐트도이체차이퉁
: 이 책은 우리 시대의 쇼펜하우어 전기로 남을 것이다.
프랑크푸르트 알게마이네 차이퉁 (독일 대표 일간지)
: 자프란스키는 전기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쇼펜하우어와 시대를 씨줄과 날줄로 연결하며 쇼펜하우어 철학의 특장점과 쟁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다.
쉬네윈드 (존스 홉킨스 대학 명예교수)
: 쇼펜하우어가 살아서 활동하는 동안 유럽 정신사의 풍경은 엄청나게 바뀌었다. 자프란스키는 상이한 장소와 시대의 분위기를 탁월하게 전달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즐기며 읽을 것이다.

최근작 :<하이데거 (특별보급판)>,<니체>,<쇼펜하우어> … 총 9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독일 베를린자유대학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는 번역과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광기와 우연의 역사』(최신개정판), 『쇼펜하우어-쇼펜하우어와 철학의 격동시대』, 『조제프 푸셰-어느 정치적 인간의 초상』이 있다.

뤼디거 자프란스키 (지은이)의 말
이 책은 철학을 향한 사랑 고백이다. 신과 세계를 뜨거운 가슴으로 사유했던 시절이 있었다. 무엇인가가 존재하며 아무것도 아닌 것은 없다는 데 대해 한껏 놀라워하던 시절이 있었다. 이 책은 철학이 다시금 - 아마도 마지막으로 - 휘황찬란한 꽃을 피웠던 때로 돌아가 사라진 세계를 들여다보려 한다. 이른바 ‘철학의 격동시대’는 칸트에서 피히테와 셸링, 낭만주의 철학을 거쳐 헤겔과 포이어바흐, 청년 마르크스로 이어진다. 이때처럼 흥미진진하며 열렬하게 사유한 적은 결코 없었다.